본문 바로가기
요리

감자샐러드 만들기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부드럽고 담백한 감자요리

by 즐거운 하루! 2021. 8. 29.

감자샐러드 만들기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부드럽고 담백한 감자요리 

 

 

포슬포슬 삶은 감자 으깨어

계란과 야채들 넣어 만든 감자샐러드는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부드럽고 담백해서 그냥 먹어도 좋고

감자샐러드 샌드위치로 만들어도 좋아요

 

감자샐러드 만들기,

감자샐러드 샌드위치까지

부드럽고 담백한 감자요리 시작해봐요

 

 

 

 

재료

감자 3~4개
계란 3개
오이 반개
당근 1/4개
적채 조금
콘 옥수수 적당량

마요네즈
소금, 후추
설탕

 

 

 

 

 

 

 

 

 

감자샐러드 만들기
감자와 계란 삶기

 

감자 큰 것 하나와 중간 사이즈 2개 준비했어요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어줍니다.

 

 

 

 

그 사이 계란도 미리 삶아줍니다.

계란은 완숙으로 삶아요

 

 

 

 

감자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삶아주어요

삶아서 으깰거라서 감자를 작고 얇게 썰었어요

그럼 빨리 익어요~

 

 

 

익은 감자는 따뜻할 때 으깨두어요

포크나 방망이로 하면 잘 으깨져요

약간 덩어리가 있어도 맛있어요

 

 

 

 

 

 

 

 

 

 

 

감자샐러드 만들기
야채 손질하기

 

오이 반개만 사용했는데

취향따라 더 넣으셔도 좋아요

오이의 씨부분을 제거하고 잘게 잘라요

식감을 위해 약간 크게 썰기도 해요

 

 

잘게 썬 오이는 소금을 뿌려 잠시 그대로 두어요

밑간도 하고 오이의 수분도 빼 주어요

 

 

 

당근도 잘게 썰어서 소금뿌려 잠시 재어두고

적채도 잘게잘게 썰어둡니다.

감자샐러드 만들기 할 때

적채는 처음 넣어보는데

넣어보니 아삭한 식감도 좋고

드문드문 보이는 보라색도 참 이뻐요

 

 

 

삶은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 분리해서

흰자는 잘게 썰어주고

노른자는 감자에 섞어 같이 으깨주어요

 

노른자는 남겨두었다가 감자샐러드 위에

고명으로 살살 뿌려도 좋아요

저는 다함께 으깨서 만들었어요

 

 

 

으깬 감자에 썰어둔 야채들을 모두 넣어줍니다.

그리고 콘옥수수도 적당량 넣어주어요

소금에 절였던 오이와 당근은

손으로 꾹 짜서 물기를 제거한 후 넣어요

 

 

다 넣고 보니 색상이 고루 들어가서 참 이쁘네요

 

 

 

 

 

 

 

 

 

 

 

 

 

감자샐러드 만들기
마요네즈 넣고 잘 버무리기

 

마요네즈 적당량 넣어주고

소금과 후추, 그리고 설탕 조금 넣고 간을 맞추어요

 

단맛이 싫다면 설탕은 생략해도 되는데

저는 설탕 3/4숟갈 정도 넣으니

그리 달지 않고 감칠맛나듯 더 맛있어요

 

취향껏 설탕과 소금,

그리고 마요네즈 양을 조절해서 넣어요

 

잘 섞어주면 감자샐러드 만들기 끝이에요

아주 간단해요 ^^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들기

 

감자샐러드는 모닝빵이죠^^

모닝빵에 감자샐러드 듬뿍 넣어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들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모닝빵과 만나 더 맛나는 감자샐러드 샌드위치가 되었어요

 

 

 

 

 

 

 

모닝빵에 듬뿍 넣어 만드니

감자샐러드 샌드위치가 더 먹음직스러워요

쫄깃하고 부드러운 모닝빵에

촉촉하고 담백한 감자샐러드 듬뿍이라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해서 아주 맛있어요

 

계란이 함께 들어가서 더 담백한 듯 해요

아삭한 식감의 야채들과

고소하고 담백한 감자와 계란이라

씹는 식감도 좋고 맛도 좋아요~!

 

 

 

새콤달콤한 자두청 에이드와 함께 먹으니

브런치로, 간식으로 먹기에 좋아요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두어개면 배 빵빵입니다^^

 

간단한 아침식사나 브런치로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감자샐러드,

그리고 감자샐러드 샌드위치에요

 

맛있게 만들어드시고

좋은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감자조림 황금레시피로 단짠단짠 맛있게!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감자조림 황금레시피로 단짠단짠 맛있게!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감자조림 황금레시피로 단짠단짠 맛있게!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감자조림 황금레시피로 단짠단짠 맛있게 만들어보았어요 고기가 들어간 감

ericason.tistory.com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그릭요거트 복숭아잼과 함께 브런치로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그릭요거트 복숭아잼과 함께 브런치로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그릭요거트 복숭아잼과 함께 브런치로 오랜만에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했어요 빵순이가 한동안 빵을 멀리했더니 빵이 너무 그리워서ㅎ 오늘은 맛있는 프렌치 토스트

ericas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