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당옥수수 삶는법, 초당옥수수 전자레인지, 찌는법 및 보관법

by 즐거운 하루! 2021. 6. 20.

아삭하고 달기로 소문난 초당옥수수에요.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찌거나 구워먹어도 맛있는 초당옥수수인데요, 초당옥수수 삶는법, 초당옥수수 전자레인지로 찌는법과 보관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려요. 초당옥수수 맛있게 먹는 법 시작합니다^^



초당옥수수 삶는법

 

제주 초당옥수수를 주문했어요. 특상품으로 20개 주문했는데, 박스를 여니 푸릇하고 싱싱한 옥수수가 가득! 옥수수의 향과 초록 이파리의 향이 퍼집니다:)


주문한 옥수수 크기가 21cm 내외라고 해서 직접 크기를 재어보았어요ㅎ 껍질째 재니 크기가 훨씬 크지요



껍질 벗기고 알이 꽉찬 알맹이, 노랗게 잘 익은 옥수수가 엄청 실합니다. 크기는 21cm 가량 되네요

속이 꽉차서 아주 잘 여물었고, 옥수수 끝까지 아주 알알이 잘 영글었어요. 아주 만족스런 옥수수 상태, 맘에 들어요:)
제주 초당옥수수로 잘 선택했네요.


초당옥수수를 반으로 갈라보려고 했더니 탱글탱글한 알이 살짝만 힘을 가해도 과즙이 팡팡 터지네요!!

옥수수에서 과즙이라뇨!!! 초당옥수수는 처음 먹어보는데, 이렇게 과즙이 많을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어요.

사진에서 옥수수 알 속에 과즙들어찬 거 보이시죠? 놀랐습니다ㅎ 이건 옥수수인가, 과일인가! ㅎ


초당옥수수는 생으로 먹어도 맛있다더니 이 정도의 과즙을 가진 옥수수라면 당연히 맛있겠는걸요?!

먹어보니 역시 과일처럼 달고 맛있습니다! 식감은 아삭아삭하고 당도는 아주 높아 달달하고 과즙은 팡팡! 완전 과일입니다 과일^^

 

1. 초당옥수수 삶는법, 찌는법

생으로 먹어도 맛있는데 쪄서 먹어도 맛있어요. 초당옥수수 삶는법, 찌는법 알려드려요.

초당옥수수는 절대 물에 담가서 삶으면 안돼요! 물에 담가 삶으면 초당옥수수의 당도나 식감, 수분이 다 사라져요. 그래서 초당옥수수는 꼭 찜기에 쪄야해요! 물에 담가 삶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초당옥수수 찌는법(삶는법)은 찜기에 옥수수 속껍질을 한겹 남긴채로 넣고 10분 찐 후 5분 뜸들여야 해요. 이렇게 찌면 옥수수의 색이 더욱 노랗게 되고 단맛은 더욱 진해져요

찜기에 쪄서 나온 초당옥수수를 맛보면 생으로 먹을 때보다 쫀득함이 생겨 살짝 쫀득하면서 아삭하고 달아요.

초당옥수수의 매력은 아삭함과 달달함인데 찌게 되면 약간의 쫀득함이 가미되어요. 쫀득한 식감을 즐기는 분들은 쪄서 드시면 좋겠죠?

하지만 쫀득하다고 해도 찰옥수수의 쫀득함과 쫄깃함에는 못미치니 넘 크게 기대는 마세요:)

2. 초당옥수수 전자레인지 이용법

초당옥수수를 찜기에 찌는 게 번거롭다면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간단하게 익혀 먹을 수 있어요.

초당옥수수 속껍질을 한 겹 남긴채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 정도 돌려서 먹어요. 그럼 초간단으로 옥수수를 쪄서 먹을 수 있어요. 찰옥수수에 비해 조리법이 아주 간단해요!

냉장고에 보관해 둔 초당옥수수 하나 꺼내서 전자레인지 3분 돌리면 끝! 옥수수 먹기 참 쉽죠~~^^


3. 초당옥수수 에어프라이어 이용법

그리고 또 한가지 쉽고 맛있게 먹는 법은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먹기에요. 에어프라이어 180~200도에서 20분 정도 구워요.

저는 에프대신 오븐에 구웠어요. 살짝 구웠더니 찐거랑 큰 차이가 없는데, 원한다면 바짝 구워서 먹을수 있겠죠?

갈색빛 나게 바짝 구워먹어도 넘 맛있을거 같아요. 카라멜라이징 제대로 해서 말이죠:)

 

4. 초당옥수수 버터구이 - 마약옥수수

마약옥수수라고 초당옥수수로 버터구이를 해 먹을 수도 있어요. 버터 두른 팬에 옥수수 구워서 파프리카 시즈닝, 파마산 치즈, 그리고 파슬리 뿌려서 먹어요. 버터향이 배어 고소하고 달콤한 마약옥수수, 초당옥수수 버터구이에요. 버터구이로 먹어도 맛있답니다^^


5. 초당옥수수 보관법

초당옥수수의 보관은 속껍질을 한겹 남긴 채로 냉장고에 넣어 보관해요. 혹 5일내로 다 먹지못해서 5일 이상 계속 보관해야 할 경우라면 옥수수를 쪄서 냉동보관해야 해요.


저도 20개를 5일 내로 다 먹진 못할 것 같아서 냉동보관할 것들을 찜기에 쪘어요. 그런데 남편이 초당옥수수가 취향저격인지ㅎ 아주 맛있게 잘 먹네요. 냉동보관할 필요가 없을 듯해요. 그 전에 다 먹어버릴 것 같아요ㅋㅋ


6. 초당옥수수 수염차

옥수수 손질 후 나온 옥수수 수염은 따로 모아 깨끗이 씻어서 말리고 있어요. 말려서 옥수수 수염차로 마실려구요~ 버릴 것 없는 알찬 옥수수에요^^


처음 먹어본 초당옥수수! 소문대로 엄청 달고 아삭해서 아주 맛있어요. 과일처럼 수분많고 과즙많은 달고 맛있는 옥수수에요. 과일같아서 참 신기한 초당옥수수에요^^ 아직 안드셔보신 분들은 꼭 한번 드셔보세요~^^

초당옥수수는 제주 애월 초당옥수수가 신선하고 영글어서 아주 맛있어요. 제주 초당옥수수 강추합니다!

 

 

[프리미엄] 애월농협 특상품 초당옥수수

제주특산품 및 수협공식 판매업체, 소농민, 소상공인과 직접 계약하여 안전한 제주특산품을 제공.

jejuand.com



<초당옥수수 맛있게 먹는법>
1. 생으로 먹기 - 과즙이 팡팡 터져요
2. 찜기에 쪄서 먹기
: 속껍질 한겹 남겨서 10분 찌고 5분 뜸들이기
3. 전자레인지에 쪄서 먹기
: 속껍질 한겹 남겨서 3분 돌리기
4.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먹기
: 180~200도로 20분 굽기

<초당옥수수 보관법>
1. 속껍질 한 겹 남겨서 냉장보관하기
2. 5일 이상 보관 시에는 쪄서 냉동보관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