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견과류바 에너지바 만들기-견과류강정 만드는 법

by 즐거운 하루! 2021. 2. 7.

 

견과류바 만들기 1편?에서 건너오신 분들 반갑습니다^^

견과류바 만들기 1편에서는

견과류 전처리 및 시럽만들기 

그리고 시럽에 볶은 견과류 굳혀서 자르기까지

모두 설명되어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로 가셔서 참고하셔요:)

blog.naver.com/ekson/222235822814

 

견과류바 만들기(견과류 에너지바), 견과류 강정 만드는법

견과류 좋아하는 남편과 아들을 위해견과류 에너지바, 견과류 강정을 만들었어요​소포장된 견과류 세트를 ...

blog.naver.com

 

지난번 견과류는 잘게 썰지않고 통째로 넣어 만들었더니

먹을 때 씹느라고 조금 힘들더라구요^^;;

통으로 씹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그대로 견과류 썰지 않고 통으로 넣어 만드시면 되고,

씹기 편하게 만들려면

역시 잘게 썰어야겠드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견과류를 잘게 썰어서 만들었어요

함께 보시죠^^

 

<재료>
호두 2컵, 아몬드 2컵, 캐슈넛 2컵
호박씨 1컵, 해바라기씨 1컵,
건포도 1컵, 건크랜베리 1컵.

조청 200g, 설탕 30g, 물 20g, 식용유 10g.

 

 

견과류를 분량만큼 준비한 다음

 

 

 

 

호두, 아몬드, 캐슈넛을 잘게 잘라줍니다.

원하는 크기로 잘게 자르면 되고,

아몬드는 단단해서 반으로만 잘랐어요

 

 

 

호두, 아몬드, 캐슈넛을 다 잘랐어요

요거 자르는데도 에공 힘드네요^^;;

어깨가 제법 아팠다는 ㅋㅋ

 

 

 

썰어 둔 호두, 아몬드, 캐슈넛에

호박씨, 해바라기씨, 건포도, 건크랜베리를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건포도도 알이 엄청 커서 가위로 작게 잘라주었어요

 

 

시럽을 만들기 전에 먼저 견과류 굳힐 틀을 마련해 두어요

사각트레이나 도마, 쟁반 등 모양잡을 수 있는 것 준비해요

저는 벽 높이가 있는 쟁반에 종이호일을 깔아 준비했어요

 

 

시럽을 만들어요

조청 200g, 설탕 30g, 물 20g, 식용유 10g을 준비해요

 

 

 

불을 켜지않은 상태로 프라이팬에 시럽 재료를 모두 넣은 다음

약불을 켜서 재료를 녹여요

젓거나 섞으면 딱딱해질 수 있으니

젓지 말고 그대로 녹여요

 

설탕이 살살 녹기 시작하면

프라이팬을 들어 휘휘 돌려주며 고루 섞어가며 녹여요

 

 

시럽이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30초~1분 정도 끓인 후 바로 견과류를 넣어주어요

너무 오래 끓여도 딱딱해질 수 있으니 바로 견과류를 넣어야 해요

 

 

팬에서 견과류들을 고루 섞어가며 시럽을 묻혀줍니다.

 

 

주걱 2개로 계속 저어주며 섞다보면 이렇게 시럽 실이 생겨요

시럽 실이 생기도록 저어주는게 포인트구요

시럽 실이 생기지 않으면 나중에 제대로 굳지 않는다고 해요

그렇다고 또 너무 오래 섞으면 딱딱해지니 시럽 실이 생기도록 하는게 중요해요:)

 

 

 

아주 알맞게 시럽 실이 생겼어요

아. 요런 포인트는 블로거 봉스님의 레시피와 방법을 참고했어요

 

 

봉스님 레시피대로 따라했더니 시럽 실이 아주 알맞게 생겨서 완전 기쁨요^^

 

시럽 실이 생긴 사진들은 견과류를 통으로 넣어 만들 때 찍은 사진이에요

 

 

틀에 담고 식힌 다음 그대로 두어 굳혀요

냉장고에 넣어 식히기도 하는데 저는 실온에 그대로 두어 굳혔어요

 

 

 

80%정도 굳힌 후 썰어주면 부서지지 않고 자르기 쉬워요

저는 다른 일 하느라 3~4시간 이상 굳혔는데

그다지 딱딱하지 않더라구요

 

먹기 좋은 크기로 알맞게 잘라주면 끝! 완성이에요:)

 

 

견과류를 잘게 썰어서 만드니 확실히 먹기가 편해요

씹는게 더 편하고 베어물기도 좋아요^^

 

 

조청으로 만들고 시럽을 성공적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은은한 단맛에 딱딱하지 않아 좋아요

 

 

 

한입 크기로 잘라 한입에 쏙쏙 넣어 먹으니 완전 꿀맛!

오독오독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건과일이 시럽을 만났으니

ㅎㅎ 맛보장에 영양보장. 맛있는 간식이에요^^

 

 

하나만 먹으려고 먹다보면 맛있어서 자꾸 손이 가는 견과류 강정이에요

견과류와 건과일로 만든 영양가득 견과류바, 에너지바!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너무 좋아요!

 

 

견과류 좋아하는 남편과 아들이 맛있다며 아주 잘 먹어요^^

아마 곧 동이 날 듯 합니다 ㅎㅎ

 

이렇게 만들어서 설 명절 음식으로 써도 좋고,

가까운 친지 이웃에게 선물해도 좋아요

직접 만든 수제 견과류바, 견과류 강정이니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너무 좋은, 정성스런 선물이죠~^^

 

저도 남은 견과류로 또 한판 만들어서 시댁에 선물해야겠어요:)

 

 

그럼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