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갈치구이 맛있게하는방법 제주은갈치 맛이 대박!

by 즐거운 하루! 2021. 11. 17.

갈치구이 맛있게하는방법 제주은갈치 맛이 대박!

 

 

성산포수협에서 주최하는 제주은갈치 소비촉진행사로

제주은갈치를 50%이상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갈치구이해서 먹었더니 맛이 대박!!

갈치가 너무 맛있어요!

 

신선하고 살이 통통한 제주은갈치라

다른거 필요없이 기름만 두르고 구워도 너무 맛있어요

제주은갈치의 매력에 퐁당 빠져버렸네요ㅎㅎ

 

제주은갈치로 갈치구이 맛있게하는방법 같이 해봐요~

 

 

 

 

 

재료
갈치 4토막
소금 조금
식용유

 

 

 

 

 

 

 

제주은갈치 4토막짜리 5팩 구입했어요

대 사이즈로 구입했는데 대 사이즈도 살이 통통하고 두께도 도톰해요

 

 

대가리와 꼬리는 잘라내고

내장도 제거되어 한토막씩 개별 진공포장되어 있어요

이렇게 포장되어 있으니

냉동실에 넣기도 좋고 한토막씩 꺼내서 먹기도 좋네요

 

 

갈치 몸통의 두께를 보세요 엄청 두껍죠?^^

갈치는 길이가 긴 것보다는 이렇게 두께가 두꺼워야 먹을 살이 많아요

얇은 몸통은 먹을게 별로 없죠~

도톰한 두께가 무척 마음에 들어요

 

 

 

도톰하면서 살이 통통해요

게다가 알도 차있어요!

내장이 덜 제거되었나 했더니 알이 차있더라구요

남편이 알 좋아하는데ㅎ 넘 맛있게 먹더군요^^

 

 

 

4토막 함께 쥐었더니 손에 가득 잡히네요

알도 실하게 찼어요

 

갈치는 물에 한번 씻어 준 후 소금을 뿌려 20~30분 재어두어요

소금간이 되어있지 않아서 소금 뿌려 재어두고,

만약 아기들 반찬으로 먹일거라면 소금은 생략하거나 조금만 뿌리면 돼요

소금간을 조절할 수 있으니 좋아요

 

갈치의 비린내 제거를 위해 쌀뜨물이나 식초물에 잠시 담갔다가 씻어주기도 해요

저는 생략하고 그냥 물에 씻었는데 비린내 크게 거슬리지 않더라구요

 

갈치의 비늘, 은분을 제거해주면 비린내가 덜 나고,

구웠을 때 더 맛있다고도 해요

저는 살짝 벗겨주었어요

 

 

 

 

 

 

 

 

 

갈치구이 맛있게하는방법은 

갈치에 전분가루나 밀가루 등 가루류를 살짝 묻혀서 굽는 방법이 있어요

가루를 묻혀서 구우면 껍질이 벗겨지지 않고 바삭하게 구울 수 있어요

 

또 다른 방법은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그냥 구워주는 거에요

저는 가루류 묻히지 않고 기름 넉넉히 해서 구웠어요

이렇게 구워도 껍질 벗겨지지 않고 바삭하고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져요

 

갈치구이 맛있게하는방법 두 가지 중 원하는 방법으로 골라서 구우세요:)

 

 

 

노릇하고 바삭하게 구워진 갈치구이에요

기름 넉넉히 둘렀더니 바삭한 느낌 제대로에요

갈치가 살이 통통하고 커서 구워놓아도 비주얼이 사네요ㅎ

넘 맛있어보이죠?^^

 

 

다른 갈치는 발라먹을 때 살이 부서져서 불편했는데

이 제주은갈치는 어쩜 이렇게 살이 잘 발라지는지요?!

가시가 쏙쏙 빠져나오고 살은 모양 그대로 유지되면서 발라져서

살 발라 먹기가 넘 편하고 입에 통째로 넣고 씹어먹는 재미가 있어요ㅎ

 

살이 통통할 뿐 아니라 쫀득쫀득 탱탱해서 넘 맛있어요

담백하면서 쫀득해서 게살 먹는 듯한 느낌이ㅎㅎ

 

 

 

한 마리 구워서 정신없이 먹었네요

갈치가 부드럽고 맛있는 건 알았지만

제주은갈치는 더 특별한 맛이에요!

쫀득한 살이 예술이에요^^

 

애들도 너무 맛있게 잘먹어서

아이들 반찬으로도 제격이에요

갈치는 필수아미노산이 고루 함유된 단백질 식품이라

성장기 아이들에게 무척 좋은 음식이에요

 

 

 

영양이 풍부하고 맛도 뛰어난 제주은갈치,

갈치구이 맛있게하는방법으로 노릇노릇 구워서

아이들과 함께 맛있게 드세요~

 

참 제주은갈치는 성산포수협에서 소비촉진행사로 할인중이니

50%이상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을 때 많이들 구입하셔요~

신선하면서 두께도 도톰하고 살 통통 쫀득한 제주은갈치 강추입니다! ^^

 

 

 

성산포 은갈치 소비촉진행사

제주앤은 친환경연합 및 소농민, 해녀분, 소상공인과 직접 계약하여 유통마진 없이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해드립니다. 제주에서 자라고 생산되는 안전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안전하게 제공

jejuand.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