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감자튀김만큼 맛있는 감자채전

by 즐거운 하루! 2021. 8. 22.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감자튀김만큼 맛있는 감자채전


감자전도 겉바속촉 맛있지만
감자채전도 엄청 바삭하고 맛있어요
감자채전은 감자 채 썰어서 부치기만 하면 되니
믹서에 감자 갈아서 만드는 감자전보다
좀 더 수월하게 만들 수 있어요

채 썬 감자가 바삭바삭하게 구워져
감자튀김만큼 맛있어요
특히 가장자리 쪽에 빠삭빠삭 익은 감자채전은
그냥 감자튀김이에요ㅎㅎ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감자채전인데
감자채전 만드는방법도 쉽고 간단해요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시작해볼게요


 

재료
감자 3~4개
전분가루 조금
소금
식용유



 

 

 

 

감자 3~4개 정도 준비하면 되는데
오늘은 넉넉하게 6개 준비했어요
바삭하고 맛있으니
가족들이 다들 넘 잘먹어서 넉넉히 준비했어요:)

감자를 껍질 벗기고 깨끗이 씻어요


씻은 감자는 채칼을 이용해서
가늘게 채 썰어요
칼로 채 써는 것보다
채칼을 이용하면 가늘고 일정하게 썰어져서
감자채전 부치기가 훨씬 좋아요


 

 

 

 

채 썬 감자에 소금을 뿌려 밑간해주고
10분 정도 그대로 두어요

10분 정도 지나면
감자가 소금에 절여져서
물기가 살포시 빠져나와 있어요

감자의 물기를 꼭 짜고
나온 물은 버려요

이대로 구워도 되지만
전분가루를 1~2숟갈 넣어서 버무려주면
서로 찰지게 붙어서 감자채전 굽기가 수월해요
감자채전 모양도 더 잘나오구요

저는 전분가루가 똑 떨어져서
통밀가루를 넣었더니
감자채전 색이 약간 거무스름했어요

이왕이면 뽀얀 전분가루를 넣어주세요
그러면 색도 이쁘고
바삭함도 더 좋아요


 

 

 

 

 

팬을 예열한 후 기름을 넉넉히 둘러주어요
감자가 기름을 많이 흡수해서
기름은 좀 넉넉히 둘러주는게 좋아요
기름이 넉넉해야 감자채전의 바삭함도 살릴 수 있어요

팬에 감자채전을 넓고 얇게 펼쳐주어요
꾹꾹 눌러가며 모양을 다듬어요

이렇게 크게 하나로 부쳐도 좋고
작은 크기로 여러개 부쳐도 좋아요
작게 부치면 뒤집거나 할 때
잘 부서지지 않아 좋아요
먹을 때도 편하구요

저는 여러번 구우려니 번거로워서
이번에는 큰 사이즈로 하나씩 구웠어요
뒤집을 때 한 귀퉁이씩 떨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빠르게 구울 수 있어 편했어요ㅎㅎ

감자채전을 앞뒤로 노릇노릇 바삭하게 구워요
기름이 부족하면 조금씩 보충해가며
바삭바삭하게 구워줍니다~

자주 뒤집을 필요없이 중약불에서
천천히 지긋이 구워요


 

 

 

 

이렇게 감자채전이 완성되었어요:)
가장자리의 감자채들이 더욱 바삭해서
서로 쟁탈전이 일어난다죠?ㅎㅎ
바삭한 감자채전이 짭쪼롬하게 아주 맛있어요
바삭하면서 쫀득해서 순식간에 사라지고 없어요~

 

 

 

간장이나 케첩에 찍어먹어도 맛있어요
간식으로 먹거나 밥 반찬으로 먹어도 좋아요
감자채전 크게 서너장 구워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감자채전 만드는방법 아주 쉽죠?
가운데 홈을 파서 계란을 1개씩 깨뜨려 넣으면
백종원 감자채전 새둥지전이 된답니다~

그리고 강레오 셰프님이 알려주신
감자채전 사이에 떡갈비를 넣는 감자채전도 있어요

치즈를 올리거나 다양한 토핑 올려서 구워도 좋겠죠
얼마든지 응용해서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감자채전이에요


 

 

 

 

간단하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감자채전이니
아이들 간식이나 밥반찬으로 만들어보세요
감자튀김만큼이나 바삭하고 맛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 거에요^^

감자튀김만큼 맛있는
감자채전 만드는방법으로
감자채전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백파더 감자채전, 백종원 감자채전 새둥지전

 

백파더 감자채전, 백종원 감자채전 새둥지전

백파더 감자채전, 백종원 감자채전 새둥지전 감자채전 많이들 해드시죠? 감자채 얇게 썰어서 바삭하게 감자채전으로 구워먹으면 아주아주 맛있어요 처음 감자채전 만들어 먹고는 얇고 바삭하

ericason.tistory.com

감자채전, 강레오 감자채전

 

감자채전, 강레오 감자채전

감자채전, 강레오 떡갈비 품은 감자채전 백파더 감자채전 레시피에 이어 이번 글에서는 강레오 감자채전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강레오 감자채전은 떡갈비를 품은 감자채전이에요 감자채전 사

ericas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