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 사과즙 활용 불고기 양념 만드는법

by 즐거운 하루! 2021. 8. 25.

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

사과즙 활용 불고기 양념 만드는법




가끔 뚝배기 불고기를 만들어 먹어요
뚝배기에 불고기 넣고 당면도 같이 넣어 익히면
국물과 함께 불고기와 당면이 아주 맛있어요

늘 애용하는 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로
오늘은 사과즙을 넣어 만들었더니
대박!! 너무 맛있어서 깜놀했답니다 ㅎㅎ

사과즙이 아주 진하고 달고 맛있어서
더 맛있는 불고기가 만들어진 것 같아요

사과즙 활용한 불고기 양념 만드는법,
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 시작할게요

 

 

 

 

 

 

재료
소고기 300g
당근 반개
양파 반개
대파 반개
당면 조금

<양념장>
간장 7숟갈
설탕 3숟갈
올리고당 1숟갈
간 배 3숟갈
간 사과 3숟갈
간 양파 3숟갈
간 마늘 반숟갈
청주 1숟갈
참기름 1숟갈
후춧가루 1/5숟갈
물 300ml


저는 소고기 대신
돼지고기 목살 불고깃감을 사용했어요
제주 돼지목살이라 맛있어보이더라구요


 

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
고기 핏물 제거하기

 

먼저 고기의 핏물을 제거해주었어요
키친타올을 깔고 고기를 한두겹씩 올려서
핏물이 빠지도록 잠시 그대로 두어요

핏물이 그리 많지는 않아서
이 과정없이 그대로 만들어도 괜찮아요
지난번에 핏물 빼는 작업없이 그냥 만들었는데
맛의 차이가 거의 없었어요

그래도 이렇게 잠시 핏물을 빼주면
뭔가 더 정성스럽고 맛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있죠ㅎㅎ


 

 

 

 

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
사과즙 활용 불고기 양념 만드는법

 

고기의 핏물이 빠지도록 그대로 두고
그동안 불고기 양념을 만들어요

돼지목살이 1kg이 조금 넘어서
저는 레시피의 3배 양으로 양념을 만들었어요

고기 300g 기준으로
간장 7숟갈, 설탕 3숟갈, 올리고당 1숟갈이니
저는 이것의 3배씩 넣었어요



그리고 레시피에는
간 배와 간 사과를 3큰술씩 넣는데
저는 사과즙으로 대신했어요
사실 간 배와 사과를 넣는 걸 깜박하고
재료 구입을 못해서 사과즙을 활용했는데

오마이갓!
이 사과즙이 신의 한수였어요ㅎㅎ
사과즙 자체가 아주 달고 진해서 맛있는데
맛있는 사과즙을 넣었더니
오우~불고기가 너무 맛있더라구요!! ^^

예기치못한 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가 탄생한 순간이에요ㅎㅎ


 

 

 

 

간 양파 3숟갈, 간 마늘 반숟갈,
청주 1숟갈, 참기름 1숟갈,
후춧가루 1/5숟갈.
레시피에 나와있는 양의 3배씩 넣었어요

그리고 물의 양은 300ml정도만 넣었어요
레시피대로라면 고기양이 3배니
물도 3배 900ml를 넣어야 하는데
이번에는 물 양을 줄여서 넣었어요


불고기 양념을 골고루 잘 섞으며 저어줍니다
설탕이 다 녹고 골고루 잘 섞였으면
불고깃감 고기를 한장씩 넣어주어요


차곡차곡 넣어서 양념에 재운 불고기를
뚜껑닫아 냉장고에 넣어 숙성시켜요

고기가 얇아서 양념 배는 시간이 그리 길지 않은데
저는 낮에 만들어서 저녁에 구웠으니
2~3시간 정도 재어두었네요

 

 

 

 

 

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
팬에 굽기

팬에 불고기를 올려 구워요
뚝배기 불고기로 만들 땐
국물이 더 넉넉하고
당면도 같이 넣어 만드는데
오늘은 물 양을 줄여서 국물 별로 없이
자작자작 바싹 불고기로 만들었어요


고기가 적당히 익었으면
대파와 양파 등 야채들을 썰어 넣어 마무리해요


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
불고기 담아내기

 

구워진 불고기를 접시에 담아내요
사과즙이 들어가 달콤하면서 진한 맛이
깜놀할 정도로 너무 맛있는 불고기에요

단짠이면서 단맛이 너무 맛있는 단맛이에요
설탕의 단맛과는 많이 달라요^^

사과즙이 맛있어서 성공한 불고기 양념이에요ㅎㅎ


 

 

 

 

 

맛있는 사과즙이 있다면
불고기 양념 만들 때 꼭 활용해보세요
아주 맛있는 불고기를 맛볼 수 있을거에요:)

사과즙 활용 불고기 양념 만드는법으로
불고기 맛있게 만들어봤어요

레시피대로 만들면 국물 넉넉한
뚝배기 불고기가 될 거니
국물 넉넉히 뚝배기 불고기로 만드셔도 좋고
물 양을 줄여서 바싹 불고기로 만드셔도 좋아요

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드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 백종원 클라쓰 불고기

 

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 백종원 클라쓰 불고기

불고기 양념 황금레시피 백종원 클라쓰 불고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인 불고기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 기본만 익혀두면 다양한 재료로 변형해서 응용 가능한 음식이에요 소불고기,

ericason.tistory.com

백종원 콩나물 불고기, 손님맞이 음식으로 굿! 

 

백종원 콩나물 불고기, 손님맞이 음식으로 굿!

백종원 콩나물 불고기 손님맞이 음식으로도 좋고, 가성비 음식으로 좋은 백종원 콩나물 불고기에요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과 돼지고기의 쫄깃한 식감이 아주 예술이죠~ 양념은 또 얼마나 맛있게

ericas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