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밤호박 찌는법 밤호박 요리 밤호박 에그슬럿

by 즐거운 하루! 2021. 8. 13.

밤호박 찌는법 밤호박 요리 밤호박 에그슬럿



요즘 유행하는 밤호박 에그슬럿을 만들었어요
밤호박 에그슬럿 뿐 아니라
밤호박 찌는법, 전자렌지에 찌는법도 같이 알아보아요


 

재료
밤호박 1개
계란 1개
모짜렐라 치즈 적당량
소금, 후추 약간씩

 

 

 

 

 

밤호박 씻기

 

제주 유기농 밤호박으로 구입했는데
유기농이라도 베이킹소다로 씻어주었어요
껍질째 먹을거라 깨끗하게 씻어주었답니다



깨끗하게 씻고나니 밤호박이 더 싱싱해보여요
짙은 초록 껍질이 아주 실하네요
미니밤호박이라 사이즈는 손 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에요
작은 사이즈라 혼자서 1개 먹기 부담없어 좋아요
남김없이 먹을 수 있는 양이에요



 

 

 

 

밤호박 찌는법, 전자렌지 찌는법

 

전자렌지 들어가기 전, 후

밤호박 찌는법은 아주 간단해요
밤호박을 깨끗이 씻어서 통째로 전자렌지에 돌려주면 돼요
전 비닐로 살짝 덮어주고
일단 3분 정도 돌렸어요

3분 돌렸더니 살짝 설익었더라구요
그래서 2분을 추가로 더 돌리니
알맞게 아주 잘 익었어요

3kg 주문한 것 중 가장 작은 것을 돌렸더니
전자렌지 5분 만에 아주 푹~잘 익었어요ㅎ
속살이 샛노랗고 진해서 더 맛있어보여요

달고 밤맛이 나서 이대로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달달해서 꿀이나 시럽 전혀 필요없어요
그냥 먹어도 아주 달고 맛있어요

밤호박이라는 이름 그대로 정말 밤맛이에요
밤맛 나는 밤호박 처음 먹어보는데
소문대로 정말 맛있군요ㅎㅎ


 

 

 

 

 

밤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밤호박 에그슬럿은 전자렌지에서 3분 돌린 후
약간 익은 상태에서 윗부분을 도려내요
속을 파내 줄거라 윗부분 꼭지부분만 잘라냅니다


그리고 칼로 동그랗게 칼집을 내서 오려낸 다음
숟가락으로 속을 파내 주어요
씨앗과 섬유질 등을 깨끗이 파내주고
속살도 살포시 긁어내 동그랗게 만들어주어요




그리고 계란 1개를 톡 깨뜨려 넣어줍니다.
계란 노른자를 포크로 콕 찔러 살짝 터뜨려주어요
이렇게 구멍을 내지 않으면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안에서
노른자가 폭발?하듯 터진다고 해요

만들어보니 그리 터질것같진 않은데ㅎ
그래도 레시피대로 해봅니다:)

계란에 소금과 후추를 약간 뿌려주어요

밤호박 안에 노른자가 들어간 모습이 이쁘네요:)


 

 

 

 


그리고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어줍니다
모짜렐라 치즈를 가득가득 넣었어요

계란과 치즈 외에 다른 토핑도 넣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
좋아하는 재료들 다양하게 넣어 만들어보세요~

이대로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넣고 구워요
저는 오븐에 넣고 200도에서 10분 돌렸어요


10분 돌렸더니 치즈는 잘 녹았으나
잘라보니 속에 계란이 안익었어요^^;;

다시 추가로 200도에서 15분 정도 더 구웠어요
총 25분 정도 구웠네요

 

그랬더니 밤호박이 노릇노릇 아주 맛있게 구워졌어요!
먹음직스런 구움색^^
처음에 잘라보느라 칼집을 냈더니
계란이 좀 새어나왔지만
계란빵 냄새가 나면서 밤호박 향과 함께 아주 맛있는 향이 나요



 

 

 


먹기좋게 4등분으로 잘라서
치즈와 함께 먹으니 더 꿀맛이네요^^
담백한 계란과 쫄깃한 치즈,
그리고 달달하고 밤맛 가득한 밤호박을 같이 먹으니
오우~맛도, 비주얼도 영양도 굿! 아주 좋아요!


아침식사나 간식으로도 좋고,
다이어트할 때도 좋은 밤호박이에요
제주 유기농이라 그런지
더 달고 맛있는 것 같아요
껍질도 부드러워서 껍질째 먹기도 좋아요

단호박 안좋아하는 식구들도 다 잘먹네요^^
3kg만 샀는데 좀 더 사야할까봐요
스무디로 만들어도 맛있다고 하니
스무디, 스프, 죽 등 다양하게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밤호박 안드셔보신 분은 꼭 드셔보세요
밤맛 제대로 아주 맛있어요~^^

 

 

제주 유기농 밤호박

저는 여기에서 샀어요 참고하세요~


https://jejuand.com/product/0001243/ref/primedeal/

 

유기농 미니 밤호박 – 제주앤

 

jejuand.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