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청귤청 담그는법 상큼하고 맛있는 청귤청 숙성기간 및 효능

by 즐거운 하루! 2021. 8. 29.

청귤청 담그는법

상큼하고 맛있는 청귤청 숙성기간 및 효능




사전 예약으로 주문했던 청귤이 도착해서
드뎌 청귤청을 담았어요
예상했던대로 청귤이 아주 싱싱하고
또 슬라이스하니 그 단면이 얼마나 이쁜지요! ^^

짙은 초록 껍질과 노란 과육이 넘 이뻐서
자르면서 계속 감탄하면서 잘랐어요ㅎ
청귤이 이뻐서 청귤청 담는 것이
전혀 힘들지 않고 아주 재밌었어요

상큼하면서 맛있고,
영양도 풍부한 청귤청 담그는법,
그리고 청귤청 숙성기간과 청귤 효능까지 알아보아요

 

 

 

 

 

 

 

 

재료

청귤 5kg
비정제 원당 5kg

 

 

 

청귤청 담그는법
청귤 깨끗이 씻기

 

제주 유기농 청귤을 구입했어요
사전 예약으로 주문하고
며칠 기다려서 받았답니다.
초록의 풋귤이 비닐에 잘 싸여 도착했어요
초록초록한 청귤을 보니
눈의 피로가 씻겨져 나가는 것 같아요~


청귤을 물에 한번 깨끗이 씻어주고
베이킹 소다 풀어서 다시 깨끗이 씻어주었어요
껍질째 담그는 거라 유기농이라도 깨끗이 씻어주어요

 

 

물에 두세번 헹궈내고
체에 밭쳐 물기를 말려주어요

저녁에 씻어서 하룻밤 자연건조 시켰어요


 

 

 

 

 

 

청귤청 담그는법
청귤 얇게 자르기

 

물기가 잘 마른 청귤 자르기를 해요


남편이 도와준다고 같이 잘랐는데
너무 힘을 많이 주었네요
청귤 슬라이스 모양이ㅋㅋㅋ

처음 자른 건 어설프더니
다음엔 제법 예쁘게 잘 자르네요
3~5mm 정도의 두께로 예쁘게 잘 잘랐어요:)

 

저도 같이 자르며 한컷!
청귤 단면이 너무 이쁘죠?!
상큼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비주얼이에요

보기만해도 청량감이 느껴지고 상큼해지네요:)


 

청귤 5kg 슬라이스 했더니 대야에 한 가득이에요
청귤이 이뻐서 자꾸 사진을 찍고, 자꾸 보게 돼요ㅎ

 

 

 

 

 

 

 

청귤청 담그는법
청귤과 설탕 1:1로 담기

 

소독한 유리병에
청귤 슬라이스와 비정제 원당을
차곡차곡 담아주어요

청귤과 설탕은 1:1 비율로 준비하고
설탕의 일부는 올리고당으로 대체해도 좋아요
김소형 한의사님은
유산균의 먹이가 될 것 같아
올리고당을 일부 넣으시더라구요

저는 비정제 원당으로 모두 넣었어요
비정제 원당으로 담아도 맛이 깊고 좋아요


 

유리병 2개에 담고
남은 것은 그대로 설탕을 넣어 섞어주었어요
대야에 두고 설탕이 녹으면 용기에 담아주려고 해요




랩을 씌워 반나절~하루 정도 두니
설탕이 거의 다 녹고
청귤즙이 제법 많이 나왔어요

청귤 슬라이스 할 때도 즙이 엄청 많이 나왔는데
설탕과 함께 재어두니 즙이 가득이에요

 

 

그릇에 나눠 담고 윗부분에 설탕을 넣어줍니다
그러면 청귤청 완성이에요
청귤청 담그는법 간단하죠^^


 

 

 

 

 

 

청귤청 담그는법
청귤청 숙성기간

 

반나절~하루 정도 실온에 그대로 두었던거라
바로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면 돼요

청귤청은 담아서 반나절~하루 실온에 둔 후
냉장고 보관하고
7일 정도 숙성시킨 후 먹으면 돼요

만약 장기간 보관하려면
건더기를 모두 걸러낸 후
원액만 따로 보관하면 된다고 해요


 

저희는 그리 오래 보관하지 않을 거라
이대로 냉장고에 두고 7일 숙성 후에 먹을거에요
과일 좋아하지 않고 거의 안먹는 아들이
귤은 좋아해서 청귤청 담으니 아주 반가워하더라구요

숙성되고 나면 수시로 마실 것 같아요
그럼 장기간 보관할 것도 없이 바로 클리어되겠죠ㅎㅎ

5kg으로 부족할 것 같은 느낌이에요ㅋㅋ
추가로 더 구입해서 담아야 할 것 같아요^^;


 

 

 

 

 

 

 

청귤 효능

 

김소형 한의사님이 알려주신 청귤 효능이에요

청귤은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특히 청귤의 껍질은 청피라고 해서
기운을 소통시켜 주는 약으로도 쓰인다고 해요
뭉쳐있는 것을 풀어주거나 음식의 소화,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청피는 여성 질환이나
몸 아래쪽 냉기 치료에도 많이 쓰이고
여성의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노화방지 및 질병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비타민C가 풍부하니
기미, 주근깨 예방과
면역력 증강,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청귤에 풍부한 리모노이드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려주는 효과가 있어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완숙 귤보다 훨씬 더 풍부하다고 해요

출처: 김소형 채널 H

 

 

 

 

 

 

 

청귤 효능을 알고 나니 청귤청이 더 좋아보이죠?
청귤청 담은 것으로 청귤 에이드해서 먹으면
상큼하고 맛있을 뿐 아니라
영양도 풍부해서 몸에도 좋으니
온 가족이 다 함께 마실 수 있는 건강음료가 되겠어요

여러모로 좋은 청귤청
아무래도 5kg으로는 부족하겠어요ㅎㅎ
추가로 더 구입하러 가야겠어요

7~8월에만 나오는 풋귤이라
이 시기가 지나면 구할 수도 없는 청귤이랍니다~
제가 샀던 곳도 8월 31일까지만 주문을 받더라구요
마감되기전에 얼렁 가서 주문해야겠어요

청귤청 담을 계획 있으시다면
청귤 들어가기 전에 서둘러 주문하세요~
제주 유기농 청귤로 구입하셔서
청귤청 맛있게 담으시고
온 가족 건강음료로 맛있게 즐기세요~^^


제주 유기농 청귤(풋귤) 구입하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