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모음/요리 레시피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보들보들 촉촉한 계란찜 황금레시피

by 즐거운 하루! 2022. 1. 20.

입맛 없는 아침에 먹기 좋은 보들보들 촉촉한 계란찜입니다. 부드러워서 먹기도 좋고, 따끈해서 계란찜 만들어먹으면 아주 좋아요.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보드랍고 촉촉하게 만드는 계란찜 황금레시피 공유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엄마의 손맛

 

재료
계란 7개
새우젓 1큰술
당근 약간
쪽파 약간
미림 2숟갈
물 250ml
후추 살짝
참기름 한방울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1. 재료 준비하기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첫번째 재료 준비하기입니다. 계란은 특란으로 7개 준비하고, 새우젓 1큰술, 당근 약간, 쪽파, 미림 2숟갈 준비하세요.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2. 계란 풀어 양념하기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두번째, 계란에 양념하기입니다. 계란을 모두 깨뜨려 넣고 잘 풀어주세요. 곱게 풀어준 후 물 250ml를 부어줍니다. 여기에 새우젓 1큰술 넣어줍니다. 새우젓 국물도 약간 넣어주세요. 미림 2큰술도 같이 넣고, 후추 살짝 넣어주세요. 새우젓 대신 다른 액젓이나 소금으로 간을 해도 좋아요. 골고루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으로 계란찜을 보들보들하게 만들려면 체에 한번 걸러줍니다. 이렇게 체에 걸러주면 알끈도 제거되고 새우젓의 새우 큰것들도 걸러낼 수 있어요. 건더기들을 걸러주면 보들보들 부드러운 계란찜을 만들 수 있어요.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3. 야채 썰어주기

 

쪽파는 얇게 송송 썰어주고, 당근도 얇게 썰어 다져주세요. 당근이 싫으시면 빼도 상관없는데, 넣어주면 색도 이쁘고 맛도 좋아요. 계란에 야채들을 모두 넣어줍니다.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4. 뚝배기 예열하기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네번째 뚝배기 예열하기입니다. 뚝배기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모두 말려주세요. 그리고 참기름을 한방울만 톡 떨어뜨립니다. 그리고 솔로 골고루 기름을 발라주세요. 이렇게 기름을 발라주면 계란찜이 뚝배기에 달라붙지 않고, 타는 것도 약간은 방지해 줄 수 있어요.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뚝배기에 바로 계란을 넣는 것이 아니라 뚝배기를 강불에 달궈주는 것입니다. 강불에서 달궈서 뚝배기가 뜨거워지면 중불로 낮춰주세요.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5. 계란 찌기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다섯번째, 뚝배기에 계란을 모두 부어줍니다. 눌러붙지 않게 살살 천천히 저어주세요. 잠깐 멈췄다가 다시 한번 살살 저어주고, 뚜겅을 닫아 쪄 주세요.

 

중간에 뚜껑을 열고 다시 한번 살살 저어줍니다. 서너번 이렇게 저어주다가 계란찜이 몽글몽글해지고 물기가 사라지면서 계란이 살짝 단단해지면 불을 아주 약하게 낮춰주세요. 그리고 윗면을 반반하게 고루 펴 준 다음 뚜껑을 닫고 나머지 쪄주세요. 

 

 

뚜껑은 평평한 것보다 오목한 것을 사용하는게 좋아요. 이렇게 소복이 솟아오른답니다. 남겨두었던 당근과 쪽파를 고명으로 조금 올려준 다음, 다시 뚜껑을 닫고 뜸을 들여줍니다.

 

 

거의 다 되면 뚝배기 옆으로 물이 흘러내려요. 이렇게 물이 흘러내리면 불을 꺼주세요. 그리고 1분 정도 그대로 두고 뜸을 들여줍니다. 그러면 속에서 계란이 더 부풀어올라요.

 

 

뚝배기가 뜨거워진 상태라 뚝배기 속 열기로 계란이 폭탄처럼 수북하게 부풀어올라요. 계란찜이 아주 부들부들 촉촉하게 맛있어져요. 한껏 부풀어오른 계란찜이 아주 맛있어보입니다! 부드럽고 촉촉해서 입맛 없는 아침에 먹기 딱 좋아요!

영양식으로도 좋으니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으로 계란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레시피 및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엄마의 손맛>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백종원 계란찜 황금레시피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백종원 계란찜 황금레시피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백종원 계란찜 황금레시피 반찬없을 때 만만하게 하던 계란찜인데 백종원 뚝배기 계란찜을 보니 계란찜 만드는 소소한 팁들이 많아 도움이 많이 되네요 뚝배기에 계란

ericason.tistory.com

계란 삶는법 백종원 계란 삶는 시간 테스트

 

계란 삶는법 백종원 계란 삶는 시간 테스트

계란 삶는법 백종원 계란 삶는 시간 테스트 가끔 계란 삶아먹는데 삶을 때마다 완숙으로 잘 익었는지 반숙으로 삶으려면 몇 분 삶아야 할 지 조금 헷갈릴 때가 있죠 저는 완숙을 좋아해서 어느

ericason.tistory.com

계란국 만드는법 바쁜 아침 초간단 계란국 황금레시피

 

계란국 만드는법 바쁜 아침 초간단 계란국 황금레시피

계란국 만드는법 바쁜 아침 초간단 계란국 황금레시피 바쁜 아침 초간단으로 끓일 수 있는 계란국 만드는법입니다. 깔끔하고 맛있는 계란국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끓여보세요~ 재료 계란 3개 부

ericas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