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모음/요리 레시피

새우튀김 바삭하게 튀기는방법 정호영 새우튀김 만드는 방법

by 즐거운 하루! 2022. 1. 26.

튀김 중의 튀김, 튀김의 왕이라 할 수 있는 새우튀김입니다. 새우튀김 바삭하게 튀기는방법을 정호영 셰프님께 배워보아요. 새우튀김 만드는 방법 잘 익히셔서 이번 명절음식으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시작합니다.

 

출처 : 정호영의 오늘도 요리

 

재료
블랙타이거 새우 
밀가루
얼음물

 

 

 

 

 

새우튀김 바삭하게 튀기는방법, 새우튀김 만드는 방법
1. 새우 손질하기

 

새우튀김 바삭하게 튀기는방법, 새우튀김 만드는 방법 첫번째 새우 손질하기입니다.

 

블랙타이거 새우가 튀김으로 만들어놓으면 가장 맛있어요.

 

새우의 등쪽 첫번째와 두번째 사이에 있는 마디에 이쑤시개를 꽂아서 넣고 당겨주면 새우 내장이 딸려나와요. 이렇게 내장을 모두 제거해 줍니다. 내장을 제거하지 않으면 씁쓸한 맛이 나니 제거해주셔야 해요.

 

 

다음으로 머리를 떼 주세요. 머리의 단단한 부분은 튀겨도 찔리면 위험하니 제거해 주세요. 머리의 앞부분은 따로 잘 손질해 두세요. 그 부분도 따로 튀겨요.

 

 

몸통은 껍질을 벗겨줍니다. 몸통의 껍질을 다 벗기지 말고 마지막 마디는 남겨주는게 좋아요. 그래야 튀기기도 좋고 손질하기가 쉬워요.

 

 

꼬리 부분의 뾰족한 부분을 가위로 잘라주세요. 여기에 물기가 많아서 튀길때 기름이 많이 튀어요. 그리고 잡냄새도 많이 날 수 있는 부분이라 깨끗이 잘라줍니다.

 

그리고 꼬리 끝을 잘라서 V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튀겼을 때 모양이 이쁘게 나와요.

 

 

 

 

 

 

손질을 마친 새우는 깨끗이 씻은 후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새우튀김을 했을 때 새우가 둥글게 구부러지는데, 일자로 만들기 위해서 한가지 손질과정이 더 있어요.

 

 

새우 등이 바닥에 닿도록 눕혀줍니다. 그런 다음 몸통에 대각선으로 칼집을 내 줍니다. 다시 뒤집어 준 다음 양손으로 마디를 납작하게 눌러줍니다.

 

 

아앗! 살짝 눌러주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ㅎㅎ 과감하게 꾹꾹 눌러주어 너덜너덜하게 만들었네요ㅎㅎ

다만 끊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해요 

 

 

 

 

 

 

새우튀김 바삭하게 튀기는방법, 새우튀김 만드는 방법
2. 새우 튀기기

새우튀김 바삭하게 튀기는방법, 새우튀김 만드는 방법 새우 튀기기입니다.

 

손질한 새우에 밀가루를 살살 묻혀주세요. 앞뒤로 모두 밀가루를 묻혀주세요. 밀가루와 얼음물을 1:1로 섞고 젓가락으로 대충 저어주세요. 대충 저어야 해요.

 

기름 온도는 170~180도 정도로 맞추고, 새우의 꼬리를 잡고 튀김옷을 입힌 다음 기름에 왔다갔다 서너번 하면서 천천히 넣어줍니다.

 

바로 놓아버리면 새우가 바닥에 붙어버려서 튀김옷이 벗겨지거나 하니 이렇게 왔다갔다 서너번 하면서 튀김옷이 살짝 굳을 때까지만 해주면서 천천히 놓아주세요.

 

 

새우 머리부분은 반죽을 얇게 묻힌 후 기름에 담가 몇번 흔들어 준 후 넣으세요. 남은 튀김 반죽을 손으로 살살 흩뜨려 뿌려줍니다.

 

어느 정도 익으면 처음 들어간 새우부터 들었다가 다시 넣어줍니다. 이렇게 해주면 새우튀김이 공기에 노출되면서 두번 튀기는 효과를 주게 되어 새우튀김이 더욱 바삭하게 튀겨져요. 새우튀김 바삭하게 튀기는방법 아셨죠?

 

 

새우 머리부분이 빨리 익으니 머리부분부터 건져내고 새우를 건져냅니다.

 

 

10분이 지나도 새우튀김이 바삭바삭 맛있다고 해요. 시식하시는데 바삭바삭 소리가 아주 맛있게 들립니다ㅎ

 

새우튀김 바삭하게 튀기는방법 정호영 새우튀김 만드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명절음식으로 새우튀김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레시피 및 사진 출처 :  유튜브 정호영의 오늘도 요리>

 

 

 

 

명절음식 새우전 새우꼬치전 만들기

 

명절음식 새우전 새우꼬치전 만들기

명절음식 새우전, 새우꼬치전 만들기입니다. 모양도 이쁘고 맛도 좋은 새우전, 여러가지 재료를 조합해서 맛있고 다양하게 만들 수 있어요. 맛보장 명절음식 새우전, 새우꼬치전 만들기 시작합

ericason.tistory.com

 

오징어튀김 바삭하게 튀기는방법 튀김옷 벗겨지지 않게 만드는 방법

 

오징어튀김 바삭하게 튀기는방법 튀김옷 벗겨지지 않게 만드는 방법

오징어튀김 만들때 튀김옷이 훌러덩 벗겨지거나, 튀김옷이 바삭하지 않아서 실패하는 경우가 더러 있어요. 정호영 셰프님이 오징어튀김 바삭하게 튀기는방법과 튀김옷 벗겨지지 않게 만드는

ericason.tistory.com

 

동태전 맛있게 만드는법 명절음식 동태전 황금레시피

 

동태전 맛있게 만드는법 명절음식 동태전 황금레시피

명절음식으로 동태전 맛있게 만드는법입니다. 부서지지 않고 깔끔하게 부칠 수 있는 동태전 황금레시피 2가지 준비해보았어요. 요리연구가 이보은님 레시피와 뚝딱님 레시피이니 두분의 동태

ericason.tistory.com

 

명절음식 깻잎전 참치, 스팸, 무 깻잎전 만들기

 

명절음식 깻잎전 참치, 스팸, 무 깻잎전 만들기

명절음식으로 좋은 깻잎전 만들기입니다. 깻잎전은 그냥 깻잎만 구워도 맛있고, 깻잎 속에 참치, 스팸, 무를 넣어 부쳐도 맛있어요. 물론 고기소를 넣어도 맛있구요. 고기소는 많이들 하시니 고

ericas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