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아로니아 먹는법 사과와 레몬 넣은 아로니아 잼 만들기

by 즐거운 하루! 2021. 7. 31.

아로니아 먹는법

사과와 레몬 넣은 아로니아 잼 만들기



아로니아는 블루베리보다도
항산화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훨씬 많은 과일이에요
베리류 중에 으뜸이라고 하는데요

저도 작년에 아로니아 잼을 만들어 먹고
눈이 훨씬 덜 피로하고 눈에 좋아서
아로니아를 참 좋아하게 되었답니다

올해는 지인을 통해 아로니아를 10kg 구입했어요
아로니아 청도 담고,
아로니아 잼도 만들고,
그리고 생과로 주스로도 만들어 먹으려고 해요

아로니아는 떫은 맛이 있어
그냥 먹기엔 힘든데
이렇게 청이나 잼으로 만들어 먹으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바나나, 요거트, 꿀 등을 넣고
주스나 스무디로 갈아마셔도
떫은 맛이 덜해 먹기가 좋아요

아로니아 먹는법
첫번째로 아로니아 잼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재료
아로니아 1kg
설탕 1kg
사과 2~3개
레몬 2개 또는 레몬즙 적당량



 

 

 

 

아로니아를 구입하면
꼭지가 달린 채로 오는 것들이 있어요
꼭지를 일일이 제거하는 것이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저는 다행히 꼭지제거 된 것들이라
손질이 아주 수월했어요

아로니아에 있는 꼭지 및 이물질들을 제거하고
베이킹 소다, 식초 등으로
두세번 깨끗이 씻어주고 물기를 빼 주어요

그리고 1kg을 냄비에 담아주어요
냄비에서 계속 끓이면서 만들어도 되지만
저는 좀 더 수월하게 하려고
오쿠를 사용했어요

오쿠 내솥에 아로니아 1kg을 담아주어요




그리고 사과 3개와 레몬 2개를 잘라서 넣어주어요
사과와 레몬이 들어가면
아로니아의 떫은 맛도 잡아주고
아로니아 잼이 더 상큼하고 맛있어져요

아로니아 생과의 떫은 맛이 강하다면
사과와 레몬 양을 더 늘려주셔도 좋아요

제가 구입한 아로니아는 떫은 맛이 덜해서
사과 2~3개와 레몬 2개만 넣어도
충분히 달고 맛있네요


 

 

 

 

설탕 1kg을 같이 넣어주어야 하는데
오쿠 내솥이 작아서
일단 설탕 600g만 먼저 넣어주었어요

나머지 설탕은 나중에 냄비에 끓일 때
추가로 넣어 주려고 해요

오쿠 보양찜 모드로 2시간 조리해요


 

2시간 조리되는 동안
아로니아 생과 넣어서 주스 한 잔 만들어 먹어요
아로니아 한 줌, 바나나, 요거트 넣어서 갈았더니
떫은 맛 없이 달콤하고 맛있네요

생과로 이렇게 주스나 스무디 만들어 먹는 것도 좋아요:)


2시간이 지나 오쿠를 열어보니
이렇게 푹 잘 익은 상태에요
설탕은 다 녹고
아로니아와 사과, 레몬이 모두 푹 잘 익었어요


 

 

 

 


오쿠 내솥에 있던 것들을
일반 냄비로 옮겨 담아요
그리고 블렌더로 윙 갈아주어요
과일 씹히는 식감을 살리고 싶다면
듬성듬성 갈아주어요


 

냄비를 불에 올리고
남은 설탕을 마저 부어주어요
그리고 강불에서 한소끔 끓인 후
불을 줄여서 중약불에서 뭉근히 끓여줍니다

수분이 날아가고
원하는 농도가 될 때까지
뭉근하게 졸여주면
아로니아 잼 만들기 끝이에요


 

 

 

 

식혔다가 열탕 소독한 병에 담아주면
아로니아 잼 완성이에요

아로니아 잼이 식으면 더 꾸덕해져요
알갱이들이 있으면 먹을 때
씹는 맛이 있어 좋아요
알갱이를 좀 남겨둘 걸 싶네요ㅎ


이렇게 병에 담아 보관하면 되고
아로니아 잼은 식빵에 발라 먹어도 맛있고
요거트에 넣어 먹어도 맛있어요

사과와 레몬을 넣어 만드니
아로니아 잼이 달콤하면서 상큼한 맛이 나요
떫은 맛은 전혀 없고
달고 상큼해서 아주 맛있어요

요거트에 넣어 먹으니 얼마나 맛있는지
몇 번이나 먹게 되네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로니아 먹는법
사과와 레몬 넣어 아로니아 잼 만들기 해 보세요
아~주 맛있고 영양 많은 잼이 된답니다~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은
열에 의해 파괴되기 쉬워서
아로니아 청으로 만들어 먹는 게 좋다고 하는데
그래도 이렇게 잼으로 만드니
얼마나 맛있는지요^^;

아로니아 잼으로 먹어도
눈의 피로에 도움이 되더라구요
올해도 아로니아 잼과 아로니아 청 등
아로니아로 눈 건강 및 몸 건강에 도움 받아야겠어요

아로니아 먹는 법,
주스나 스무디로도 만들어 먹고
아로니아 청, 아로니아 잼으로도 먹어요

이상 아로니아 잼 만들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아로니아 효능, 신이 내린 선물 아로니아

 

아로니아 효능, 신이 내린 선물 아로니아

아로니아 효능, 신이 내린 선물 아로니아 신이 내린 선물이라는 아로니아. 저도 작년에 아로니아를 사서 잼으로, 주스로 먹었는데 한동안 먹고 나니 눈이 많이 좋아져서 효과를 보았던 아로니아

ericason.tistory.com

 

복숭아 통조림 만들기 맛없는 복숭아 맛있게 만드는 법 복숭아 병조림(feat.복숭아 젤리 만들기)

 

복숭아 통조림 만들기 맛없는 복숭아 맛있게 만드는 법 복숭아 병조림(feat.복숭아 젤리 만들기)

복숭아 통조림 만들기 맛없는 복숭아 맛있게 만드는 법 복숭아 병조림 (feat. 복숭아 젤리 만들기) 황도 복숭아를 한 박스 샀는데 복숭아가 보기와는 달리 맛이 너무 없어요ㅠㅠ 보기에는 노란 빛

ericas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