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어남선생 전복물회라면, 냉라면으로 굿! 편스토랑 전복물회라면

by 즐거운 하루! 2021. 7. 18.

어남선생 전복물회라면, 냉라면으로 굿!

편스토랑 전복물회라면



편스토랑 전복물회라면 영상을 보았는데
너무 시원하고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스탭분들이 전복물회라면 먹는 모습이,
국물까지 시원하게 들이키는 모습을 보니
얼마나 맛있어보이던지요!

침샘이 자극되면서
아후 너무 맛있겠다
당장 만들고 싶더라구요

마침 재료도 집에 거의 다 있는 것들이라
쌈무만 한 통 사서 바로 만들었어요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냉라면,
어남선생 전복물회라면 레시피로 만들어봐요

 

 

 

 

 

 

재료
얼음물 500ml
식초 6T
고추장 3T
물엿 2T
쌈무 물 200ml
사이다 100 ml
라면 2개
양파,당근, 파프리카,고추 등 야채 조금씩
쌈무 4장
전복 3개

 

 

 

 

 

 

 

어남선생 전복물회라면 육수 만들기

 

1. 사각 플라스틱 통을 준비해요
사각 통에 얼음물 500ml 넣고,
식초 6숟갈, 고추장 3숟갈, 물엿 2숟갈 넣어요

차가운 물이라 설탕이 녹지않을까봐
물엿을 사용하는데
설탕을 사용해도 상관없어요



2. 쌈무 국물만 쭉 따라내면 200ml 정도 되어요
이 양을 정확히 맞추시는 어남선생님의 디테일^^
이 쌈무 국물을 사각통에 같이 넣어줍니다.



3. 그리고 사이다 100ml도 부어주고,
라면 스프 2개도 같이 넣어줍니다.

라면스프가 들어가서 나쁜맛이라고ㅎㅎ
라면스프가 들어가면 무조건 맛있는 맛이죠?



 

 

 

 

 

4. 육수 재료를 모두 넣었다면
사각 통 뚜껑을 닫고 그대로 흔들어주세요
손으로 일일이 저을 필요없이
통을 그대로 흔들어주면 고루 섞여서 편해요


뚜껑을 열어보면
위 사진처럼 양념들이 골고루 잘 섞여서
고운 빛깔을 드러내요:)


만들어진 육수는 뚜껑을 닫아
냉동실이나 냉장실어 넣어서 차갑게 준비해요
저는 살얼음 뜨도록 냉동실에 넣어두었어요



 

 

 

 

 

야채 손질하기

5. 어남선생 전복물회라면에 고명으로 올릴
몇 가지 야채를 썰어 준비합니다.
야채는 별도로 구입할 필요없이
냉장고에 있는 자투리 야채들 사용하면 돼요

당근,양파, 파,고추, 파프리카, 오이 등 사용하고
쌈무도 4~5장 채 썰어 준비해요

 

전복 대신 오징어로 준비했어요


6. 전복이 있다면 전복을 올리면 되고
저는 전복 대신 집에 있던 오징어를 사용했어요
오징어나 새우 등
전복 대신 다른 재료로 대체해도 좋아요

오징어에 칼집을 내고
사각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그리고 물에 데쳐서 물기를 빼 두었어요


 

 

 

 

 

라면 삶기


7. 라면 2개를 삶아줍니다.
신라면으로 준비했는데
류수영님도 신라면을 사용하셨어요
다른 라면으로도 만들어봤는데
신라면이 가장 맛있었다고 하시더라구요

저희도 신라면을 좋아해서
집에 항상 구비해두는데
마침 신라면으로 만드니 반갑더라구요 ㅎ

신라면 2개와 후레이크를 넣고
4분 정도 삶아 준 후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빼 둡니다.

 

그릇에 담기

8. 이제 재료 준비는 다 되었어요
그릇에 하나씩 담아주면 돼요

그릇에 라면을 담고,
얼음도 몇 개 같이 담아주어요
그리고 야채들을 골고루 올려주고
살얼음 동동 뜬 육수를 부어주어요

마지막으로 전복 또는 오징어을 올려주면 끝!



이렇게 어남선생 전복물회라면이 완성되었어요!
아! 저는 오징어물회라면이 되겠네요^^;;

육수 빛깔이 아주 곱고 맛있어보여요
사이다, 쌈무 국물, 라면 스프까지 들어간
재미난 육수에요

들어간 재료에 비해
빛깔이 아주 곱고 맛있어보여서
비주얼만 보고서는
상상못할 재료들이에요ㅎㅎ

 

 

 

 

 

 

맛있게 먹기

 

한 젓가락 면과 함께 야채들 같이 먹고
국물까지 후루룩 먹어보면
오~~시원하고 맛있어요

라면스프의 맛이 나는 육수지만ㅎ
냉라면으로 한번쯤 만들어 먹기 좋은 맛이에요

라면 스프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아~주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에요

다만, 저는 라면이 몸에 잘 안받아서^^;
저 말고 다른 가족들이 먹긴 했지만

엄청 감동적인 맛은 아니지만
한번쯤 별미로 만들어 먹기 좋은
색다른 라면이라고 평을 하네요:)


 

 

 

 

 

똑같은 라면만 먹기 지겹다면,
그리고 더운 여름철 시원한 냉라면이 먹고 싶다면
집에 있는 재료들 이용해서 만들어 먹기 좋아요

냉면이나 밀면 대신해서
간단하게 시원한 면이랑 육수 만들어 먹기도 좋구요~


집에 있는 간단 재료로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어남선생 전복물회라면이었어요
편스토랑 전복물회라면 맛있게 만들어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로제떡볶이 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레시피 로제떡볶이가 한창 핫하더라구요 주로 배달음식으로 시켜 먹는 걸 많이 봤는데 맛있다고들 하셔서 그 맛이 좀 궁금했어요 마침 편스토

ericason.tistory.com

골뱅이 소면, OO으로 떡지지않는 골뱅이 소면 무침 만들어요

 

골뱅이 소면, OO으로 떡지지않는 골뱅이 소면 무침 만들어요

골뱅이 소면, 강레오 레시피, 떡지지 않는 골뱅이 소면 만들기 골뱅이무침 레시피 찾아보다가 백종원 골뱅이무침을 보고 저장했는데 다음으로 강레오 골뱅이소면도 있더라구요 강레오 셰프님

ericas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