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함박스테이크 만들기, 부드럽고 담백한 함박스테이크&소스

by 즐거운 하루! 2021. 7. 11.

함박스테이크 만들기,

부드럽고 담백한 함박스테이크 & 소스



부드럽고 담백한 함박스테이크,
참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에요
담백하고 부드러운 고기를
한 입 가득 넣고 오물오물 씹으면
그 식감이 너무 좋고 맛도 좋아서
행복한 마음 솔솔 피어나요ㅎ

함박스테이크 만들기도 간단하고 쉬워요
동그랑땡 만들기보다
들어가는 재료도 적어서
야채 손질하는 수고가 덜해요

함박스테이크 만들기 바로 시작할게요

 

 

 

 

 

재료
소고기 다짐육 300g
돼지고기 다짐육 600g
양파 1개
빵가루 3큰술
소금, 후추 조금씩

<소스>
돈까스 소스 1/2컵
물 1/2컵
케첩 1숟갈
올리고당 1숟갈
버터 1숟갈
후추
양송이버섯 적당히
양파 1/3개

 

오아시스마켓에서 구입한
소고기 다짐육과 돼지고기 다짐육이에요
돼지고기 부위를 뒷다리살로 했더니
함박스테이크가 약간 퍽퍽한 느낌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등심살로 준비했어요

소고기 돼지고기 비율은 1:1, 1:2 등
취향껏 조절해서 넣으시면 돼요


 

 

 

 

양파 1개를 잘게 썰어서 볶아줍니다.
카라멜라이징이라고 하죠?
노릇노릇할 때까지 잘 볶아줍니다.


큰 그릇에 소고기, 돼지고기를 담고
양파 볶은 것을 같이 담아 주어요


여기에 빵가루와 소금, 후추를 넣어서
손으로 잘 섞어가며 치대줍니다


 

 

 

 

 

 

동글동글 함박스테이크 모양으로 빚어주어요
크기는 원하는대로 하고
도톰하게 빚어주면 구워먹을 때 더 맛있는 듯 해요

동글동글 빚었더니 고기의 기름짐이 배어나와
윤기가 좌르르 흐르네요:)


예열한 팬에서 함박스테이크를 구워줍니다.
구울 때는 중약불에서 천천히 속까지 잘 익혀주어요
센불에서 구우면 겉은 타고 속은 익지 않아요

뚜껑을 덮어서 속까지 익혀주기도 하는데
저는 뚜껑 덮지않고 약불에서 그대로 익혀주었어요

육즙이 조금씩 배어나오면서
바닥이 탄 듯 눌어붙었네요^^;

 

 

 

 

 

 



소스 만드는 과정샷이 없네요
사진 찍는 것을 깜박했어요ㅎ

소스는 팬에 양파와 버섯을 잘라 볶아주고
볶은 후 물, 돈까스 소스, 케첩, 올리고당을 넣고 끓여요
버터도 넣고 후추도 톡톡 뿌려주어요
끓이면서 적당한 농도로 졸여주어요
그러면 소스만들기는 끝이에요


구워진 함박스테이크를 접시에 담고
소스를 듬뿍 뿌려주어요
그리고 함박에는 계란이 필수죠?
반숙 계란후라이와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
아들들은 반숙이 싫다고 해서 완숙으로 구웠어요

완숙은 흠...비주얼이 좀...^^;;;




계란 완숙이 비주얼은 별로지만
맛은 좋아요ㅎ
매쉬포테이토도 만들어서 같이 곁들였어요

계란후라이와 함박 크게 한점,
그리고 매쉬포테이토도 같이 곁들여 먹으니
너무 맛있어요
부드럽고 담백해서 아주 맛있고
달콤한 소스에 적셔 먹으니 더 맛있어요



 

 

 

 

소스에 들어간 양파도 아삭아삭 맛있어요
양송이버섯이 들어가면 훨씬 맛있는데
저는 안넣고 만들었어요
양송이 버섯도 같이 넣어 만들어보세요
비주얼도 맛도 훨씬 더 좋아요:)


함박스테이크 만들기 아주 쉽고 간단하죠?
이렇게 동글동글 빚어서 냉동실 보관해두고
먹을 때마다 하나씩 꺼내 구워먹으면
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레스토랑에 간 분위기도 낼 수 있고
맛과 영양, 비주얼 다 잡을 수 있는 함박스테이크에요^^

함박스테이크 만들기,
집에서 간단하고 맛있게 만들어서
행복한 식사시간 누리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