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모음/요리 레시피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5분만에 끓이는 육개장 황금레시피

by 즐거운 하루! 2021. 12. 10.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5분 육개장 황금레시피


육수 우려내고, 고사리, 토란대 등 삶아 준비하고, 갖은 야채 썰고 푹 끓여내고...
육개장하면 으레 손이 많이 가고 오래 걸리는 음식으로 생각했는데, 썰맨님이 5분 육개장으로 아주 손쉽게 후다닥 끓여버리시네요?!!

오오~그런데 비주얼이랑 맛은 전통방식으로 끓인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사실!
맛없으면 찾아오라고 하는 당당한 썰맨님이시네요
댓글에도 이 레시피대로 끓이니 초초간편하면서 맛은 최고라는 댓글이 많더라구요

간단하면서 맛있게 끓이는 5분 육개장,
썰맨님이 알려주시는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배워보아요!

 

출처 : 썰맨

 

재료(8인분)
무 2조각
참기름, 식용유 조금씩
한우 다짐육 250g
고추기름 2~4큰술
고춧가루 2~3큰술
고추장 1~2큰술
멸치액젓 작은 한국자
물 2리터
삶은 고사리 한 줌
삶은 토란대 한 줌
버섯 조금(생략가)
양파 조금
간마늘 1숟갈
후추 조금
국간장 3~4큰술
미원 한꼬집(선택)
치킨스톡 0.5~1큰술
설탕 0.5큰술
대파
소금 약간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무 2조각을 얇고 작게 네모로 썰어 냄비에 넣고, 식용유와 참기름을 조금씩 둘러 달달 볶아줍니다.
총 조리시간 10분 정도로 짧고 쉽게 육개장을 끓여요!
달달 볶은 후 한우다짐육 250g을 넣고 볶아줍니다.
오~! 육개장에 한우다짐육이라뇨! ㅎㅎ
아주 신선하군요^^
한우 양지 찢고 그런거 안합니다 라고 하시네요^^
하지만 차돌박이, 양지, 해물 다 상관없이 넣을 순 있어요
간단하고 쉽게 만들기 위해 한우 다짐육을 사용하시는데 아주 간편하고 좋네요:)


한우 다짐육 넣고 달달 볶아주다가 여기에 시판용 삼계탕을 넣으면 닭개장이 되는 거에요ㅋㅋ
삼계탕을 지금 넣는 것은 아니고 다짐육과 무를 달달 볶다가 고추기름 2~4큰술 넣어줍니다.
빨갛게 만들어주어야 하니 고추기름을 넣은 다음, 고춧가루 2~3큰술 넣어서 고추기름을 더 내줍니다.
고추장 1~2큰술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여기에 멸치액젓을 작은 한국자 넣어줍니다. 육개장의 꼬리꼬리한 맛을 증가시켜 주어요.
물 2리터 넣어주고 끓여줍니다. 그럼 끝난거에요ㅎ

 

 

 

 

 

 


하지만 제대로 먹어야 하니 고사리, 토란대, 대파 등이 들어가야겠죠
이런 재료들이 들어가야한다고 어렵게 생각할 필요없어요
마트에 가면 삶은 고사리, 삶은 토란대 등 잘 손질되어 파는 것들이 많아요
그런 것들 사다가 넣으면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어요!
ㅎㅎ 그러네요 아주 쉽고 편하게 요리가 되네요

삶은 고사리와 삶은 토란대를 크게 한줌씩 썰어서 넣어줍니다.
양파와 버섯도 한줌씩 썰어서 넣고, 버섯은 없으면 빼도 됩니다.
간마늘 1숟갈, 후추 조금 뿌리고, 국간장 3~4큰술, 미원 한꼬집(선택) 넣고, 국물의 풍미를 끌어올릴 치킨스톡 0.5~1큰술 넣어요

그리고  썰맨님의 비법 설탕 0.5큰술을 넣어줍니다.
이렇게 넣으면 국물이 묵직해져요
대파 썰어서 넣고 마지막으로 소금 넣어 간을 맞추어요.

완전 초간단 육개장, 5분 육개장이에요ㅎㅎ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단 5~10분 만에 간단히 끝나네요^^

요리에는 정도가 없다, 센스이고 응용이다 라는 말씀이 기억남네요
처음 요리할 때 이게 맞나 틀리나 갸우뚱하며 자신 없었는데 할수록 내 스타일대로 내 입맛대로 맞추면 되는 거라는 걸 느껴요.
썰맨님이 이리 말씀해주시니 더 확신에 찹니다 하하

복잡하기만 했던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이 이리 간단하게 마스터됩니다.
초간단 육개장으로 맛있게 끓여드세요~~

<레시피 및 사진 출처 : 썰맨>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육개장 황금레시피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육개장 황금레시피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육개장 황금레시피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백종원 육개장 황금레시피에요 원래 육개장은 고기를 푹 삶아내서 고기 결대로 찢어서 정성껏 끓이는 음식이에요 하지

ericason.tistory.com

 

 

육개장 끓이는법 시원한 대파 육개장 만드는법

 

육개장 끓이는법 시원한 대파 육개장 만드는법

육개장 끓이는법 시원한 대파 육개장 만드는법 날은 더워도 뜨거운 국물이 생각날 때가 있어요 오늘이 딱 그런 날이네요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이 생각나고 뜨거운 국물에, 뜨거운 밥 말아서 한

ericas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