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참간초 소스만들기 어남선생 참간초 활용 참간초면 & 비빔밥

by 즐거운 하루! 2021. 8. 31.

참간초 소스만들기

어남선생 참간초 활용 참간초면 & 비빔밥



어남선생 참간초 소스가 대유행이더군요ㅎ
몇달 전 참간초 파스타가 나왔을 때
초간단이라 신박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참간초 소스 활용으로
참간초면이 우승을 차지했더라구요

류수영님 축하축하ㅎㅎ
편스토랑 보고서 류수영님 팬 되버렸어요ㅎㅎ
요리에 진심이셔서
그리고 아는 것도 많고, 성격 좋고~ 최고에요ㅋㅋ

참간초 소스만들기도 간단하고
집에 항상 있는 재료들이고
게다가 활용도 다양하게 할 수 있어
이건 무조건 만들어야 해! 하며 만들어보았어요

참간초 소스만들기 했으니
활용편으로 참간초면과 비빔밥도 같이 만들었답니다.

어남선생 참간초 소스만들기부터 해봐요~




 

 

 

 

재료

<참간초 소스>
*300ml 기준

간장 1컵
참기름 4/5컵
식초 1/2컵
설탕 4/5컵
깨 2.5T

*1인분 기준
간장 3.5T
참기름 3T
식초 2T
설탕 2T

 

참간초 소스의 황금 비율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류수영님이 직접 캡쳐해서 두고 보라고ㅋㅋ
300ml 한 병 기준으로 종이컵으로 계량한 것이에요

참기름 4/5컵
간장 1컵
식초 1/2컵
설탕 4/5컵
깨 2.5T 넣어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저어주세요

이렇게 만든 참간초 소스는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먹을 때 흔들어서 사용해요
냉장고에 두면 숙성되어 더 맛있어진다고 해요

 

1인분으로 만들 때는 이 비율대로 만들어요
간장 3.5T
참기름 3T
식초 2T
설탕 2T


저도 1인분 양으로 만들었답니다.
간장 3.5숟갈, 참기름 3숟갈,
식초 2숟갈, 설탕 2숟갈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저어주었어요
비정제 원당이라 알갱이가 커서 잘 녹지 않아요ㅎ
마지막으로 깨를 적당히 넣어주면
어남선생 참간초 소스는 완성이에요

참간초 소스만들기 아주 간단하죠?
흔한 재료로 만든 참간초 소스 맛이 어떨지
참간초면과 비빔밥을 해서 먹어보려고 해요

 

 

 

 

 

참간초 소스 활용한 참간초면에 들어갈 야채들이에요
집에 있는 야채들 활용했구요
쌀국수면 조금 준비했어요

류수영님이 만든 참간초면에는
골뱅이도 올리고, 블랙올리브도 같이 올리는데
저는 집에 있는 것들로 만드느라
골뱅이, 블랙올리브는 생략했어요

골뱅이와 블랙올리브가 참간초 소스와 만나면
더욱더 맛있어진다고 해요
골뱅이를 참간초 소스에 절였다가 먹으면
엄청 맛있다고 진실의 미간이 찌뿌려지시더라구요ㅋㅋㅋ



골뱅이와 블랙올리브는
담번에 구입해서 먹어보기로 하고
오늘은 야채들로만 만들어봅니다.

골뱅이나 블랙올리브 외에
취향껏 좋아하는 것들 올려서 먹으면 맛있을거에요:)

양파는 채 썰어서 식초물에 잠시 담가
매운 맛을 빼 주고,
적채, 오이, 깻잎 채 썰어 두어요


 

 

 

 

끓는 물에 쌀국수를 삶아
차가운 물에 헹구어 물기를 빼 두어요
즉석 쌀국수를 샀더니
면발이 아주 가늘어요

그리고 밀가루 면보다
속에 부담이 없고 소화하기가 더 좋네요

 

 

삶아진 국수를 그릇에 담고
야채들을 가지런히 올려줍니다.


그리고 참간초 소스를 뿌려주어요
짜지 않아서 넉넉히 뿌려도 괜찮더라구요

어떤 맛일까 궁금하기도 하고
뭐 그리 맛있을까 평범한 맛이겠거니 싶기도 하고
기대반 시큰둥 반ㅎㅎ
비벼서 맛을 보았어요

오~~?!!!
오~이거 생각보다 괜찮은걸?!!
생각보다 훨 맛있네~!!
남편과 둘이서 되게 맛있다며ㅎㅎㅎ
생각보다 맛있는 참간초 소스맛에 감탄하며
후루룩 쩝쩝 순식간에 참간초면 한 그릇을 싹 비웠어요ㅎㅎ


 

 

 

 

 

 

참간초 소스 생각보다 되게 맛있어요~^^
간장에 설탕이 들어가서 짠맛이 덜하고
단짠이면서 새콤해서,
그리고 고소한 맛도 있어서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맛이에요

참간초면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고
비빔밥에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요
그리고 샐러드 소스로도 아주 좋아요
샐러드에 뿌려먹으면 오리엔탈 소스처럼
새콤달콤 짭짤 고소 맛있는 소스가 되어요~


 

그렇담 비빔밥으로도 만들어 먹어야죠!
같은 재료에 밥만 넣으면 되고
계란 후라이 하나 얹으면 끝^^
김가루 뿌려주면 더 맛있겠죠?


 

 

 

 

이렇게 비벼서 한 숟갈 뜨니
계란과 함께 어우러져 고소~~하면서 담백해요
그러면서 새콤달콤 짭잘~~^^
거참 신박한 참간초 소스네요ㅎ

아들이 계란볶음밥 좋아하는데
참간초 소스 넣어서 만들어주면
더 맛있게 잘 먹을 듯 해요~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어남선생 참간초 소스,
취향따라 설탕과 식초의 양을 조절해
입 맛에 맞게 새콤달콤 만들어 드시면 돼요

참간초 소스만들기 레시피 캡쳐해서
그대로 따라 만들어보세요~
맛있는 소스가 되어 살짝 놀라실거에요^^

참간초 스스 맛있게 만들어드시고
면이나 밥, 샐러드 등에 다양하게 활용해 드세요~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어남선생 전복물회라면, 냉라면으로 굿! 편스토랑 전복물회라면

 

어남선생 전복물회라면, 냉라면으로 굿! 편스토랑 전복물회라면

어남선생 전복물회라면, 냉라면으로 굿! 편스토랑 전복물회라면 편스토랑 전복물회라면 영상을 보았는데 너무 시원하고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스탭분들이 전복물회라면 먹는 모습이, 국물까지

ericason.tistory.com

 

로제떡볶이 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레시피 로제떡볶이가 한창 핫하더라구요 주로 배달음식으로 시켜 먹는 걸 많이 봤는데 맛있다고들 하셔서 그 맛이 좀 궁금했어요 마침 편스토

ericas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