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토마토 살사소스, 토마토 살사 강레오 레시피

by 즐거운 하루! 2021. 6. 27.

토마토 살사소스

토마토 살사 강레오 레시피



강레오 셰프의 유튜브 영상에서 소개한
토마토 살사소스를 만들었어요
영상을 보면 강레오 셰프가
계량없이 쓱쓱 손맛대로 양념해서 버무리시는데
프로라서 그런지 아주 쉽게쉽게 만드시더라구요

정확한 계량이 없으니
이 토마토 살사소스 만들 때는
자신의 손맛과 입의 감각을 믿고 만드셔야 해요ㅎ

저도 제 감을 믿고 적당히 양념을 넣고 버무려
제 입맛에 맞는 간으로 만들었어요
맛은? 엄지척!!입니다!!!
아주 맛있으니 강레오 셰프님의 레시피따라
토마토 살사소스 같이 만들어봐요

재료
토마토
양파
파프리카
할라피뇨
다진마늘
고춧가루
파슬리
레몬주스
타바스코 소스
멸치액젓

 

토마토 살사소스에 들어갈 토마토와 야채들이에요
저는 토마토 4개를 준비했어요
토마토 4개, 파프리카, 양파, 청양고추에요
할라피뇨 대신 청양고추 넣어요~


먼저 토마토를 깍뚝썰기해요
토마토 살사소스 만들 때
토마토를 믹서기에 갈아서 만들기도 하는데
강레오님 레시피는 씹는 식감이 있도록
약간 굵게 깍뚝썰기해요

토마토를 갈아서 만들게 되면
너무 빨리 과숙성되어버려요
알갱이가 있어야 숙성이 되면서
탱글탱글 더 풍미가 좋아져요




깍뚝썰기한 토마토는 그릇에 담아주고


양파를 다져서 토마토 그릇에 함께 넣어줍니다.


파프리카와 청양고추도 잘게 썰어서 넣어줍니다.
할리피뇨가 있으시면 할라피뇨를 잘게 썰어 넣고,
생 파슬리가 있다면 잎과 줄기를 분리하여
잎은 굵직하게 다지고,
줄기는 곱게 다져서 함께 넣어요
저는 생파슬리 대신 건파슬리 가루로 준비했어요



채소들을 모두 손질해서 썰어 넣었다면
양념을 해요
먼저 고춧가루를 넣어요
고춧가루 양은 정해진 게 없네요ㅎ
적당히 본인의 입맛에 맞게 양을 조절해서 넣어요

저는 맵지 않게 한숟갈 보다 조금 적게 넣었어요
매운 걸 좋아하시면 더 넉넉히 넣으시면 되겠죠~


그리고 다진마늘을 넣어요
다진마늘 양도 따로 적어놓지 않아서
토마토와 야채들의 전체 양에 맞추어
대략적으로 넣어줍니다.

저는 한숟갈 정도 넣었어요


레몬주스 또는 레몬즙을 넣어주어요
이것도 적당히~^^


소금과 후추도 적당히 넣어주어요
계량이 없으니 적당히~
자신의 손맛을 믿고
자신의 감에 따라 적당히 넣어주세요~^^;


타바스코 소스가 있다면
타바스코 소스를 넣어주어요
매운 걸 좋아하신다면 넉넉히 넣어주세요

저는 타바스코 대신
피자 시켜먹고 받은 핫소스 하나 넣었어요

생파슬리 대신 건파슬리 가루 한숟갈 넣어주구요


마지막으로 멸치액젓을 넣어주어요
저는 까나리액젓 넣었는데요
토마토요리에 액젓이 들어가니 넘 신기하더라구요

그러나 강레오님 말씀에 의하면
토마토 살사소스라고 이름하지만
토마토 김치라고 생각하면 된다고ㅎㅎ

토마토 김치라고 하니 액젓이 그나마 잘 어울리죠?^^
처음 만들 때는 토마토에 액젓이라니..
맛이 으윽.......
먹기 힘들 것 같았는데
오우~익으면 맛이 예술이에요~!!

넘 맛있어서 저는 두번째 만드는거랍니다^^


강레오 셰프님은 단맛나는 재료를 넣지 않으셔요
하지만 저는 달다구리 단맛이 좋아서
아가베시럽을 좀 넣었어요
단맛이 나니 훨씬 맛있더라구요

이건 취향껏 선택하세요~~^^



양념을 모두 넣고 버무리면 끝!
토마토 살사소스 만들기 끝이랍니다:)

이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익을수록 더 맛있어지는 토마토 살사소스에요
김치가 익을수록 맛있어지듯
이 토마토 살사소스도 숙성될수록 더 맛있어져요!

토마토에 양념해서 먹는 토마토 요리가
이리 맛있을 줄이야!
익을수록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답니다ㅎ


매콤하면서 깔끔한 칼칼함이 느껴지고
토마토와 액젓이 만나 숙성되어
깊고 진하면서도 부드럽고
야채들의 아삭함까지 곁들여져서
아주 맛있는 토마토 살사소스가 되어요

토마토 살사만 먹어도 맛있고
빵에 얹어 먹거나
특히 스테이크 구워서 같이 먹으니 넘 맛있어요!
스테이크와 아주 잘 어울리더라구요

반찬으로 먹어도 굿! 괜찮았어요~^^



익을수록 맛있는 토마토 살사소스,
강레오 셰프님 레시피 따라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숙성되면서 감칠맛 도는 깔끔한 매운맛으로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으니
맛있게 만들어서 다양하게 곁들여 드세요~

맛있게 만들어드시고
오늘도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