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떡볶이 황금레시피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는 떡볶이 만드는법

by 즐거운 하루! 2021. 8. 2.

떡볶이 황금레시피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는 떡볶이

 

떡볶이는 참 자주 만들어 먹는 편이에요

거의 매주 만들죠ㅎ

제가 떡볶이, 특히 떡을 참 좋아하구요

또 매주 장날에서 파는 수제 어묵이 참 맛있거든요

 

덕분에 거의 매주 떡볶이를 만드는데

주말 메뉴로 먹기도 좋아서

주말 점심으로 간편하게 먹기도 한답니다

 

제가 주로 만드는 법으로 간단하게 레시피 공유할게요

떡볶이 만드는 법은 아주 쉽구요

본인 입맛에 맞으면

떡볶이 황금레시피가 되는거죠

 

저만의 떡볶이 황금레시피 공개합니다:)

 

 

 

 

 

재료
떡 한팩(500g정도)
사각 어묵 3~4장
대파 1대
양파 반개

육수 500ml
고추장 크게 1숟갈
고춧가루 2숟갈
설탕 2숟갈
올리고당 1숟갈
액젓 1숟갈
파프리카시즈닝 1숟갈(선택)
다진마늘 반숟갈

 

 

 

 

 

 

 

재료 준비하기

 

준비한 재료들이에요

장터에서 구입한 어묵과 떡볶이 떡인데

둘다 아주 맛있어요

떡이 쫄깃해서 떡볶이로 만들어 놓으면

쫀득쫀득 식감이 아주 좋아요

 

 

 

떡볶이국물 만들기

 

떡볶이 국물 겸 양념 만들기에요

육수로 만들면 국물 맛이 더 진하고 맛있어요

육수가 없으면

물에 멸치와 다시마만 넣고 잠시 끓여서 사용하면

훨씬 맛있어요

 

저는 냉동해 둔 육수 사용했구요

육수 500ml 부어줍니다.

그리고 고추장 크게 1숟갈,

고춧가루 2숟갈, 설탕 2숟갈, 액젓 반숟갈 넣어요

 

나중에 어묵 넣으면 국물 맛이 우러나니

최종 간은 맨 마지막에 해요

 

 

 

 

 

 

 

 

떡볶이 떡 먼저 뭉근히 끓이기

 

떡볶이 국물에 떡을 먼저 넣어요

냉장고에 있던 떡이라 딱딱해져 있는데

떡을 먼저 넣어 말랑하게 하면서

떡볶이 국물이 충분히 배이도록 해요

 

중약불에서 뭉근히 끓이면서 간이 배이게 하고

다진 마늘 반숟갈도 같이 넣어줍니다

 

 

 

 

떡을 뭉근히 끓이는 동안

어묵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

뜨거운 물에 한번 헹구어내요

기름이 많아 기름을 한번 걷어내요

 

 

 

 

 

 

떡과 어묵 넣고 푹 끓이기

 

떡이 푹 잘 익고, 간이 어느정도 배었다면

어묵을 넣어주어요

 

어묵과 함께 골고루 잘 섞어가며 

중약불에서 뭉근히 익혀주어요

 

만약 국물이 부족하다면 

육수를 조금 추가해주고

간을 봐서 싱거우면 액젓도 추가해요

 

저는 약간 싱겁고 단맛이 덜해서

액젓 반숟갈과 올리고당 한숟갈을 추가했어요

육수도 조금 보충해주었어요

 

 

파프리카 시즈닝은 색을 내려고 한숟갈 넣었어요

고운 고춧가루가 있다면

고운 고춧가루 넣어 색을 내도 좋아요

 

마지막으로 썰어 둔 양파 반개와 대파를 넣어요

양배추도 있다면 넣어주면 맛있어요

 

이대로 잘 버무리고 살짝만 끓여주면 완성이에요

 

 

 

 

 

 

 

 

떡볶이 담아내기

 

완성된 떡볶이에요

올리고당을 넣으면 단맛이 더 나면서

부드러운 느낌이 들어요

 

매운 걸 잘 못먹어서

저는 맵지 않고 부드럽게 만들었구요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편안하게 먹을 수 있어요

 

짜거나 맵지않고

달면서 적당히 매콤한 맛이에요

다른 날보다 훨씬 맛있게 만들어졌어요^^

 

 

 

주말은 아닌데

휴가기간이라서 그런지

오늘이 꼭 일요일같네요ㅎ

 

주말 메뉴로 먹기 좋은 떡볶이인데

오늘처럼 휴일에도 간단 점심으로 좋아요

 

점심 한끼는 이렇게 떡볶이로 간단히 해결했네요:)

 

 

저만의 떡볶이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떡볶이 만들어봤어요

언제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

맛있게 만들어 드시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로제떡볶이 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레시피

로제떡볶이 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레시피 로제떡볶이가 한창 핫하더라구요 주로 배달음식으로 시켜 먹는 걸 많이 봤는데 맛있다고들 하셔서 그 맛이 좀 궁금했어요 마침 편스토

ericason.tistory.com

팥빙수 만들기 팥빙수 팥 만들기 팥빙수 기계없이 만드는 팥빙수

 

팥빙수 만들기 팥빙수 팥 만들기 팥빙수 기계없이 만드는 팥빙수

팥빙수 만들기 팥빙수 팥 만들기 팥빙수 기계없이 만드는 팥빙수 여름에 먹는 최애 간식은 팥빙수에요 팥 듬뿍 넣은 시원한 팥빙수 한 그릇 먹으면 더위가 싸악 가시며 시원해져요 더위 날릴 시

ericas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