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모음/요리 레시피

카레 만들기 백종원 구운달걀 카레덮밥 황금레시피

by 즐거운 하루! 2022. 2. 13.

카레 만들기, 백종원 구운달걀 카레덮밥 황금레시피 소개드려요. 카레는 아이들도 무척 좋아하는 메뉴인데요, 보통은 고기와 감자를 넣고 그 외 야채들 몇가지 넣어 만들어요. 하지만 오늘 소개드릴 백종원 구운달걀 카레 만들기는 삶은 달걀을 구워서 넣은 카레 만들기에요.

 

아주 색다르죠? 색다른 만큼 맛도 아주 색다르면서 맛있다고 해요. 편스토랑에서 박솔미님도 구운달걀 카레 만들기를 하시던데 아주 맛있어보이더라구요. 저도 백종원님 구운 달걀 카레 만들기 레시피 참고해서 맛있게 만들어봐야겠어요.

 

백종원님의 구운 달걀 카레 만들기 같이 배워보아요.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구운달걀 카레 만들기

 

먼저, 구운 달걀 카레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들이에요.

재료
삶은 달걀 적당량
식용유 5큰술(35g)
양파 1개(200g)
만능양파 1/2큰술(8g)
물 3컵(540g)
카레가루1봉지(100g)
고운고춧가루 1큰술(5g)
큐민가루 1큰술(5g)
후춧가루 적당량
파슬리가루 적당량

 

1. 카레 만들기, 백종원 구운달걀 카레덮밥 황금레시피 - 재료 준비

삶은 달걀 갯수는 취향껏 준비하면 되고, 구운달걀 카레 만들기니 달걀은 꼭 있어야 하고, 양파도 꼭 있어야 해요. 카레 만들기에 양파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아요. 혹시 만능 양파가 있다면 만능 양파를 조금 넣어주면 풍미가 훨씬 더 좋아요.

 

카레는 일반 카레가루를 사용하면 되고, 고형 카레를 쓰면 더 맛있어요. 만약 인도의 맛과 향을 더 내고 싶다면 큐민가루를 쓰면 돼요. 독특한 맛이 나고 더 맛있어요.

 

고춧가루와 큐민을 넣으면 조금 더 매콤하면서 인도향이 나는데, 없으면 생략가능해요.

 

양파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2. 카레 만들기 백종원 구운달걀 카레덮밥 황금레시피 - 달걀 굽기

본격적으로 구운달걀 카레 만들기를 시작해요. 웍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둘러주세요. 식용유 5큰술에 좀 더 추가해서 넉넉하게 넣어줍니다.  삶은 달걀을 넣고 구워주는데, 노릇노릇 튀기듯 구워주면 훨씬 더 맛있어요. 

 

달걀을 넣기 전에 물기는 꼭 제거해주세요. 아니면 기름이 파바박 튀어요.

 

달걀 흰자가 기름을 만나 노릇하게 구워지면 고기향이 나는데, 양파를 볶은 향과 만나 이 둘이 카레 맛을 좌우하게 돼요.

따라서 달걀을 얼마나 정성껏 잘 구워주었냐에 따라 맛의 차이가 나요.

 

달걀은 노릇노릇 오래 구워야 맛있으니 탄건가?싶을 정도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3. 카레 만들기 백종원 구운달걀 카레덮밥 황금레시피 - 양파 볶기

구운달걀 카레 만들기 다음 단계는 양파 볶기입니다. 달걀이 노릇하게 구워졌다면 양파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양파도 카라멜라이징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노릇노릇하게 볶아주세요.

 

 

4. 카레 만들기 백종원 구운달걀 카레덮밥 황금레시피 - 큐민, 고춧가루 넣고 볶기

구운 달걀 카레 만들기 큐민가루와 고춧가루 넣고 볶기입니다.

 

좀 더 매콤하게 먹고 싶다면 고춧가루와 큐민가루를 넣는데, 카레가루와 물을 넣고 끓이는 중에 넣으면 고춧가루 같은 경우 풋내가 날수 있어요. 그러니 기름에 볶다가 넣어야 해요.

 

달걀과 양파를 볶는 중에 큐민가루를 1큰술 넣어주는데 취향껏 적당량 넣어줍니다. 고춧가루도 1큰술 같이 넣고 기름에 같이 볶아줍니다. 불을 약간 줄이고 기름에 큐민가루와 고춧가루를 충분히 볶아주세요.

 

 

5. 카레 만들기 백종원 구운달걀 카레덮밥 황금레시피 - 물, 카레가루 넣기

구운 달걀 카레 만들기 이번에는 물과 카레가루 넣고 살짝 끓여주기입니다.

큐민가루와 고춧가루를 넣고 충분히 볶았다면 물3컵을 넣어줍니다. 계란이 반쯤 잠길정도로 넣으면 되고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맛이 없어요.  만능양파가 있다면 1/2큰술 넣어주면 맛이 훨씬 더 좋아져요. 카라멜라이징한 양파를 넣으면 풍미가 확 살아나요. 하지만 없으면 생략가능합니다.

 

끓어오르면 카레가루나 고형가루를 조금씩 넣어가며 농도를 맞춰주세요. 카레가루인 경우 1봉을 다 넣으면 되고, 혹시 뻑뻑하면 물을 더 추가해주면 돼요. 후춧가루 적당량 넣고 간을 봅니다. 완성이에요. 카레가루를 넣고서는 오래 끓일 필요가 없어요, 살짝만 끓여주면 됩니다.

 

 

6. 카레 만들기 백종원 구운달걀 카레덮밥 황금레시피 - 더 맛있게 먹기

구운 달걀 카레 만들기가 완성되었으니 그릇에 밥을 담고 카레를 담아주고 달걀도 두어개 올려줍니다. 파슬리가루가 있다면 조금 뿌려주고, 후춧가루 뿌려주면 완성!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달걀만 삶으면 금방 만들 수 있어요. 살짝 눌은 듯 탄 양파가 향과 맛을 살려주어요. 계란을 잘라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습니다! 노릇노릇 구워진 달걀의 맛은 직접 드셔보아야 압니다.

 

아이들이 있어 매운 것을 못 먹을 때는 우유를 타서 끓이면 순하고 부드러워져요. 아니면 먹을 때 마요네즈를 뿌려서 먹으면 부드러워져요.

 

구운달걀 카레 특징은 집에서 고기없을 때 만들기 좋은데, 고기넣은 카레와는 또 다른 장르의 맛이에요. 색다르면서 맛있는 구운달걀 카레만들기니 달걀 넣고 만들어보세요~ 저도 내일 주말메뉴로 구운달걀 카레만들기해서 먹어야겠어요!

 

일반 카레는 야채 종류가 더 많아서 일일이 썰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이 구운달걀 카레 만들기는 달걀 삶고, 양파만 쓱쓱 썰어 준비하면 되니 아주 간단하네요!

 

백종원님의 구운달걀 카레 만들기로 맛있게 만들어드세요~~

 

<출처 : 백종원 요리비책, 구운달걀 카레 만들기>

 

 

 

 

 

카레 만들기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목살스테이크 카레

 

카레 만들기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목살스테이크 카레

카레 만들기,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목살스테이크 카레 카레 만들기 방법도 다양하죠 목살을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카레, 백종원 목살스테이크 카레 만들기 알려드려요 두툼한

ericason.tistory.com

마카롱여사 버터치킨커리 - 키친오브인디아 버터치킨커리 페이스트

 

마카롱여사 버터치킨커리 - 키친오브인디아 버터치킨커리 페이스트

키친오브인디아의 버터치킨커리 페이스트로 버터치킨커리를 만들어 보아요. 마카롱여사님의 레시피를 따라 만들었구요, 닭다리살 바삭하게 구워 넣은 버터치킨커리는 정말 맛있습니다. 일반

ericason.tistory.com

정월대보름 음식 나물 종류 만드는 법

 

 

정월대보름 음식 나물 종류 만드는 법

정월대보름 음식으로 오곡밥과 함께 여러가지 나물을 만들어 먹는데요. 정월대보름 음식, 나물 종류와 만드는 법 알아볼게요. ▣ 정월대보름 음식, 나물 종류 정월대보름 음식으로 오곡밥과 함

ericason.tistory.com

 

 

정월대보름 음식 오곡밥 재료 만드는 방법

 

정월대보름 음식 오곡밥 재료 만드는 방법

며칠 후면 정월대보름이에요. 정월대보름이 되면 정월대보름 음식으로 오곡밥과 나물을 해서 먹는데요, 재료와 만드는 방법을 준비했어요. 정월대보름 음식 오곡밥은 여러가지 곡식을 섞어 지

ericason.tistory.com

 

 

댓글